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방전된 자동차를 끈으로 바뀌를 돌려서 시동을 거는 신기한 방법

by 썬도그 2011. 10. 18.
반응형

휴일에 출근하는 것 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죠. 그 날도 일요일날 출근을 했는데 집에 있던 차를 몰고 갔습니다.
오랜만에 운전하는것이라서 이것저것 만지다가 나도 모르게 전조등을 켜놓았나 봅니다. 낮이여서 전조등이 켜져 있는지도 모른체  차에서 내렸고 일을 마치고 집에 가기 위해 시동을 거니 시동이 안걸리는 것 입니다.

아이쿠나 왜 이런다냐 고민좀 하다가 그냥  보험회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근처 자동차공업사에서 출동을 했는데 이리저리 보더니 배터리 방전되었다면서  가지고온 배터리로 점프를 시키더니 시동을 걸었습니다. 30분간은 시동끄지 말고 계속 달리라고 하는 부탁과 함께 가셨습니다.

한국이야 이렇게 방전되고 보험사 전화하면 출동서비스를 해줍니다. 저 두메산골에서 불러오 오는데 이런 이유로 한국에서는 방전되어도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 깊은 산골. 휴대폰도 안터지는 곳에서 차가 방전되면 낭패입니다.

그럴때 뒤에서 밀면서 시동걸면 걸린다고 하는데 혼자 있을때는 그럴수도 없죠
그런데 신기한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방전된 차량을 바퀴에 로프를 묶고 돌리면 시동이 걸립니다.



자동차 들어올릴 것이 필요하긴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이게 과학적인 원리 맞겠죠.  뒤에서 밀어서 시동을 거는 것을 그냥 바퀴를 공중에 띄운후 로프로 돌리는것 같은 원리 같네요

 


로프를 바퀴에 팽이줄 감듯 감아야 하나 봅니다.   오토매틱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  배터리 방전되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