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태블렛과 잉크젯 프린터가 하나로 합쳐진 SWYP 콘셉트 프린터

by 썬도그 2011. 9. 25.
반응형

평소에는 거의 쓰지 않아서 집에 두지 않았다가 급할때 필요를 느껴서  나중에 집에 들여놓으면 자리만 차지하고 계륵같은 존재가 바로 프린터이고 스캐너입니다.

컴퓨터를 보고 있으면 이게 참 진화가 더딥니다. 데이터케이블도 최근에 SATA방식으로 바뀌었지 더디게 바뀌었죠. 
프린터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린터도 참 진화가 느린 것 같습니다. 아직도 레이저와 잉크젯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변한것이라고는  가격이 하락하고 레이저 프린터가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변화가 있을 뿐이죠. 

뭐 모바일 프린터가 최근에 나오던데 아직까지 대중화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디자인 회사 Artefact는 획기적인 디자인의 프린터를 선보였습니다. 아직 디자인단계라서 세상에 있는 프린터는 아니지만 그 콘셉트가 아주 기발하네요 

이 프린터는  The See What You Print라는 뜻의 SWYP라는 프린터입니다.  기존의 프린터와 다르게  거대한 액정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태블렛과 프린터가 합쳐진 제품입니다.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을 확대 축소 편집을 한 후에  손가락으로 아래로 쑥 밀면 프린팅이 됩니다.

보이는 그대로 바로 프린터가 되어 나오기에 화면의 왜곡같은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보통 프린팅을 하기전에 미리보기를 하고 프린팅을 합니다.  화면과 프린터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 SWYP 프린터는 그런 화면 왜곡이 없습니다.

참 기발하긴 한데 프린팅 할 꺼리가 많은 곳이 아니면 사용할 분은 별로 없을 듯 하네요. 사진스튜디오나 사진관련업 출판업에서는 괜찮은 제품 같네요.  


SWYP: See What You Print from Artefact on Vimeo.



출처 
http://www.artefactgrou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