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도 없고 맥 OS를 만져본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지나가면서 본적은 있네요.
아이폰의 매끄러운 터치감과 부드러운 스크롤을 보면서 참 잘 만든 운영체제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맥OS X를 바탕으로 만든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라고 하더라고요. 만약 애플이 윈도우 같은 맥 OS를 가지고 있지 못했다면 아이폰도 나오지 않았을 것 입니다.
아이폰은 아이콘 같은 어플들을 클릭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테마등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직성을 깨기위해서 해커들은 iOS를 해킹하는 행동을 했고 iOS 해킹행위를 보통 탈옥이라고 부릅니다.
ModMyi 포럼 맴버인 Timothy Eliot는 이 아이폰을 탈옥시켰는데 조금은 황당한 그러나 너무나 신기한 탈옥을 시켰습니다
그 신기함이란
도아님 지적이 있어서 자세히 봤더니 OS X Lion을 이식시키는게 아니라 Ultimatum 테마 도구중 하나이네요
여러 테마가 있는데 그중 한 테마가 바로 Mac OS X입니다.
위 스샷과 같이 아이폰이 단박에 데스트탑이 되는 모습입니다. 드래그앤 드롭은 기본, 폴더열기, 파일열기, 복사 이동,
메뉴바 변경, 멀티 윈도우창 띄우기, 위젯설정등 OS X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ModMyi 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 3.5달러의 기부금을 내야 베타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뭐 지금은 돈을 받지만 나중에 공짜로 풀리겠죠.
지금은 아이폰만 되는 것 같은데 언젠가는 아이패드용으로 나오면 아이패드가 미니 노트북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런것도 하나의 융합이라고 할까요?
나중에는 스마트폰에 자기취향에 따라 아이폰 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우폰7 등 자신이 좋아하는 O/S를 선택해서 설치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출처 ModMy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