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수동 포커스를 자동처럼 빠르게 할 수 있는 포커스 키트

by 썬도그 2011. 6. 18.
반응형


예전 기계식 카메라를 사용할때는 사진을 찍기 전에 촛점링을 돌려서 촛점을 맞췄는데 이 촛좀 맞추는 재미가 솔솔했죠. 그러니 DSLR 시대가 되면서 촛점은 이제 카메라 스스로 맞추고 사용자는 셔터만 누르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AF라는 오토포커스의 힘을 빌립니다.그러나 야경이나 풍경사진 찍을때 수동으로 촛점을 잡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오토포커스가 만능인것 같지만 야간에는 촛점을 잘 맞추지 못해 헤롱거리죠. 또한  아주 중요한 예를들어 연예인이나 유명인사가 앞에 지나가는데  오토포커스로 찍을려다가는 카메라가 촛점을 못맞추면 결정적 순간은 날아가고 맙니다.

이럴때는 수동촛점모드가 좋습니다. 여기서 프로와 아마츄어의 차이가 납니다. 프로는 빠르게 촛점을 맞추지만 아마츄어는 서툴죠. 여러가지 이유로 수동촛점모드를 사용할때가 있죠. 그럴때 자동만큼 빠르게 포커스를 이동할 수 있는 키트가 있습니다.  





바로 렌즈 촛점링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촛점 키트입니다
촛점링에 끼워서 사용하면 되고  손잡이가 있어서 손으로 촛점링을 직접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책갈피처럼 촛점일 맞추는 구간을 설정해서 그 구간안에서 빠르게 촛점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정말 별거 아닌것 같지만 보도사진이나 상업사진작가들에게는 아주 좋겠는데요.  




포커스 마커라고 해야겠네요.  아이디어 참 좋습니다

 
출처 http://www.dslrsolutions.net/dslr-follow-focu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