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263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헤일로 시리즈의 파라마운트 플러스 등장 요즘 넷플릭스의 기세가 아주 좋습니다.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각국의 TV 드라마와 영화를 임대 형식으로 빌려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년간 사용해보니 넷플릭스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자체 제작 영화와 드라마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거 보려면 넷플릭스에 가입해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에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지켜보다가 우리도 비슷한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하겠다고 선언했고 올 여름 경에 디즈니가 만든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도 공식 론칭할 예정입니다. 2021년 1월 현재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수는 2억명을 넘었고 디즈니 플러스는 9,490만 명을 넘어서 2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이 Hulu로 3,940만 명, ESPN이 1,210만 명입니다. 여기에 .. 2021. 2. 26.
사용자가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모듈식 조립 노트북 프레임 워크 PC는 초기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제조하는 제품으로 시작했다가 PC의 주요 부품이 호환이 가능하다 보니 직접 내가 원하는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 생태계가 구축되었습니다. 이렇게 PC 시장은 수많은 제조사들이 경쟁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격 하락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맥 O/S를 사용하는 애플 매킨토시는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내가 부품을 사서 iOS를 탑재할 수도 없어서 애플이 달라는대로 줘야 합니다. 물론 애플 맥북이나 애플 제품 성능이 좋은 건 알겠는데 그럼에도 가격이 상당히 고가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삼성전자에 비해서 영업이익률이 5배 이상 높습니다. 즉 아이폰 1대 팔아서 버는 수익이 비슷한 가격의 갤럭시 S 파는 것보다 월등하게 높습니다. 이게 바로 브랜드의 힘이자 폐쇄적인 생태계의 힘이기도 합니.. 2021. 2. 26.
일포드 필름 만드는 Harman 에서 만든 필름 카메라 Harman EZ-35 흑백 사진 동아리 시절 주로 사용하던 인화지는 일포드였습니다. 일포드가 저렴하면서도 품질도 좋았어요. 지금은 거의 잊혀진 이름이지만 여전히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분들도 있고 인화도 일포드로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디카보다 필름이 입자 선예도가 좀 떨어져서 좀 더 몽글몽글하게 보이는 게 있죠. 일포드 필름을 제조하는 회사는 일포드가 아닌 Harman 테크롤러지입니다. 이 Harman에서 Harman EZ-35를 선보였습니다. 가격이 일포드 36롤 필름 포함 54달러로 무척 저렴합니다. 외모도 뭔가 1회용 카메라 같습니다. 참고로 일포드는 필름 제조하는 회사와 일포드 인화지나 잉크젯 포토인화지를 생산하는 업체가 다릅니다. 이름만 동일하고 제조사는 다릅니다. 복잡하네요. 1회용 카메라 기억 하시.. 2021. 2.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