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213

사진촬영 명소, 사진출사지로 좋은 수원 월화원 중국정원 캐논코리아로부터 캐논 EOS M6 Mark2 리뷰 의뢰를 받고 촬영지를 물색했습니다. 시국이 시국인만큼 지방으로 놀러 가서 카메라 테스트를 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서울의 흔한 유명 촬영지에서 촬영하기도 그렇고 해서 여행 느낌이 나는 서울 근교를 찾다가 또다시 수원 화성을 갈 생각이었습니다. 수원 화성은 거대한 성벽 길이 있는데 이 성벽길을 걷다 보면 지방의 읍성을 걷는 느낌과 함께 돌담과 거대한 포루와 전각이 주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수원 화성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집에서 1시간 거리라서 왔다갔다 여행 느낌도 살짝 나고 해서 화성에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원에 가볼만한 곳을 인터넷에서 뒤적이다 월화원이라는 곳이 있더군요. 여기는 중국 정원인데 중국 광둥성과 수원시가 자매결연을 맺고 .. 2020. 8. 21.
비밀의 숲 시즌 1. 몰입도가 좋은 드라마 그러나 먼치킨 캐릭터가 아쉽 비밀의 숲 시즌2가 방영 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극찬을 마다하지 않은 비밀의 숲 시즌1을 안 봤습니다. 안 보고 시즌2부터 달렸는데 1,2화를 다 보고 나서도 너무 재미가 없어서 이게 극찬받은 드라마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없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뉴스에서나 다루는 검경 수사권 갈등을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검찰, 경찰이 서로 수사권을 두고 다투는 건 시사를 좋아하는 저도 크게 관심이 없고 관심이 있어도 경찰이나 검찰이나 둘다 견찰로 바라보는 국민들이 많아서 동네 개싸움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없는 소재를 드라마로 만드는 용기가 대단하다고 느끼지만 재미가 너무 없어서 이 드라마를 계속 봐야 고민하고 있네요. 이런 제 심정을 페북에 올리자 시즌2는 좀 기다려봐야겠지만 시즌1은 정.. 2020. 8. 21.
2020년 상반기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순위 스마트워치가 처음 나오던 2014년만 해도 스마트워치는 짧은 사용이 큰 문제였습니다. 당시는 신문물이라고 호기심에 산 사람들이 많지만 꾸준하게 많이 판매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트워치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서 한 번 충전으로 1주일 이상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가격이 저렴해져서 구매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저도 저가 스마트워치 하나 사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시장 조사 기업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2020년 상반기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을 공개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스마트워치의 출하량은 2019년과 비슷했지만 수익은 20%나 증가햇습니다. 위 그래프에서 왼쪽은 2019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이고 오른쪽은 2020년 상반기 시장점유율입니다. 보시면 예상대로 애플와치가 2019년, .. 2020. 8.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