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033

환경오염 문제가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신할 철 이온 전지 개발 리튬 이온 전지는 정말 많은 곳에서 사용합니다. 심지어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도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이 리튬 이온 전지는 환경에 안 좋은 영향을 주고 수요가 늘면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리튬이온을 대체할 새로운 전지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서 다양한 전자 기기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충전 보호가 필요할 정도로 폭발 위험의 위험이 있습니다. 심심찮게 배터리가 폭발했다는 소리가 많죠.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원료가 되는 광물을 채굴할 때 많은 물을 사용해야 하고 유독한 화학 물질을 사용해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등 다양한 문제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 2019. 9. 3.
책보다 책을 둘러 싼 사회현상이 더 재미있었던 82년생 김지영 참! 궁금했습니다. 아이돌 여가수 아이린이 82년생 김지영을 읽었다고 조리돌림급 비난을 하는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어떤 책이기에 읽었다는 말만해도 저런 비난을 받을 수 있을까?그래서 을 주변 도서관에서 대출 받아서 읽어 볼려고 수소문을 해보니 놀랍게도 모두 대출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 수 많은 도서관이 있고 그 도서관마다 이 여러 권 있지만 모두 대출 상태였습니다. 어떤 책이기에 터부시 되고 읽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욕을 먹어야 하는 지 이해가 안 갔습니다. 욕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자들입니다. 최근 페미니즘 논란을 통해서 젠더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 전쟁의 지역 중 하나가 이고 그래서 이 책을 혐오하는 남자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더 궁금했습니다. 이 책이 정말 혐오스러운 책이고.. 2019. 9. 3.
네이버TV가 유튜브를 이길 수 없는 3가지 이유 요즘 유튜브 같은 동영상 콘텐츠가 대세입니다. 저도 유튜브 채널을 다시 정비하고 제대로 운영해볼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보다는 유튜브를 하라고 합니다. 네 공감합니다. 블로그 운영하느니 동영상 촬영 및 편집을 배워서 유튜브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단 블로그와 유튜브는 차이가 있습니다.블로그는 정보 위주 특히 간단한 정보라면 검색을 통해서 많이 봅니다. 블로그는 텍스트 위주라서 어떤 정보가 블로그 포스팅 어디에 있는 지 Ctrl+F로 바로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도 어떤 정보가 블로그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동영상은 어떤 정보가 영상 어디쯤에 있는 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내가 원하는 정보가 있는 곳을 재생바를 움직여서 봐야 합니다. 상당히 .. 2019. 9.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