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93

성수동에 핀 카페거리. 이면도로이기에 가능했다. 성수동에 대한 처음 인연은 1990년대 후반이었습니다. 회사에서 물건을 갖다주라는 지시를 받고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성수역이 아닌 잠실 근처에 있는 성내역에 내렸습니다. 성내역은 현재 잠실나루역으로 이름을 바꾸어서 사라진 역이름이죠. 성내역에서 서성이다가 아무리 돌아봐도 사무실이나 공장이 많은 거리가 안 보여서 자세히 알아보니 성내역이더군요. 다시 지하철을 타고 성수역에 내린 후 중소기업 사장님에게 물건을 건내주었습니다. 사장님은 왜 이리 늦게 왔냐고 지나가는 말로 했는데 차마 성내역에서 내려서 헤맸다는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성수역을 가봤습니다. 성수역 주변은 공업지대였습니다. 지금도 그 흔적이 많이 남아 있지만 예전보다 많이 퇴색되었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공업지대였던 이 성수동에 카페.. 2018. 2. 19.
골전 소리 인식을 이용한 코골이 방지 아이 마스크 혼자 살면 문제가 없지만 같이 살면 문제가 되는 것이 코골이입니다. 코골이가 심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고통스럽죠. 5명 중 1명은 코골이를 합니다. 코골이가 발생하는 원인은 기도가 좁아져서 코골이가 발생합니다. 기도가 좁아지고 이 좁은 공간에 공기가 통과하면 점막을 진동해서 코골이가 나옵니다. 이는 창문을 활짝 열어 놓으면 바람 소리가 나지 않지만 살짝 열어 놓으면 바람 소리가 나는 것과 비슷합니다. 기도가 좁아지지 않고 크게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죠. 따라서 혀를 포함한 목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야 코골이가 멈추거나 줄어듭니다. 비만과 이중 턱의 신체적 특징이나 술을 먹고 자면 코골이가 심해집니다. Snore Circle Smart Eye Mask(아이 마스크)는 골전 소리를 인식해서 코골이를 인식하.. 2018. 2. 19.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2의 인물 사진의 컬러트래킹과 연사 속도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2는 2017년 여름에 출시된 캐논의 최신 풀프레임 DSLR입니다. 최신 제품인 만큼 다양한 최신 기능과 촬영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EOS 6D MARK2의 인물의 피부색을 감지해서 자동 초점 및 추적 초점을 하는 컬러 트래킹캐논 카메라는 인물 사진에 강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이는 캐논 카메라가 붉은색에 대한 발색력이 좋아서 인물 피부를 생기있게 촬영하기 때문이죠. 요즘은 카메라 제조사마다 서로 영향을 주고 받아서 색감이 대동소이하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캐논의 인물 사진에 대한 발색력이 좋습니다.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2는 인물 사진 촬영에도 좋지만 인물 피부색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빠르게 초점을 맞추고 추적하면서 초점을 .. 2018. 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