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안사고가 계속 일어나네요. 현대캐피털 서버는 털리고 농협은 IBM직원 노트북에서 삭제명령어 하나로 200대가 넘는 서버의 데이터가 삭제되었습니다. 뉴스를 보니 노트북을 들고 들어가고 나가는 것을 막았어야 했는데 외주업체 직원이라고 해서 허술하게 관리했나 봅니다
사실 이런 보안사고보다 더 위험한게 인적보안과 함께 사회공학적 해킹이죠. 아무리 아는 직원이고 외주업체 직원이라고 해도 보안에 대해 철저하게 검사를 하고 통과시켜야 하는데 편의상 그런 것을 제대로 안한듯 합니다.
이것 말고도 우리주변에서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없다보니 다 쓴 PC그냥 막 버리는것도 문제입니다.
PC를 버리면 통째로 버리는데 그 버리는 PC속 하드드라이브 속에 얼마나 많은 데이터들이 있을까요? 개인이야 그렇다고 쳐도 관공서나 기업들의 PC는 하드디스크는 확실히 파괴시켜야 합니다. 포멧이라도 하고 버려야 할텐데요. 그것도 안하는게 현실이죠.
뭐 맘만 먹으면 포멧한 것도 살려서 데이터를 훔쳐갈 수도 있긴 하죠.
도시바에서 2.5인치 MKxx61GSYG하드디스크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여느 하드와 다릅니다.
먼저 이 하드를 뜯어서 다른 PC에 붙이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AES-256 암호방식으로 데이터가 암호화가 됩니다.
호스트 인증과정을 거쳐서 사용할 수 있기에 원주인이 아닌 PC에 부착하면 암호화 프로세서가 작동합니다.
가격은 일반하드보다 좀 비싸게 나올듯 한데요. 이 하드드라이브가 필요한 곳이 있습니다. 정부기관이나 관공서 대기업과 중소기업등 기업, 그리고 병원에서는 하드드라이브 도난 당하면 큰일나죠. 그런 중요한 자료를 다루는 곳에서는 사용하면 좋겠네요
160Gb, 250, 320.500,640Gb, 제품으로 출시되며 2.5인치 7,200RPM SATA방식입니다.
버퍼메모리는 16MB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