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서울모터쇼에서본 쌍용자동차의 코란도C

by 썬도그 2011. 4. 4.
반응형
한국엔 자동차회사가 참 많습니다. 현대, 기아, 대우(지금은 사라진 이름이지만), 삼성, 쌍용, 아세아
이런 회사들이 IMF이후에 급속하게 개편이 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SUV 잘 만드는 회사였습니다. 군용 짚차 같은 모습의 코란도와 무쏘등 SUV 차량 잘 만드는 회사였죠.
그러나 이 회사가 몇년 전 부터 휘청이기 시작하더니  결국 상하이 자동차에 매각되었다가 다시 새로운 주인인 인도 마힌드라 그룹에게 넘어갔습니다.  

쌍용자동차 사태를 지켜 봤습니다. 공장 옥상에서  특수경찰에게 몽둥이로 맞는 모습도 봤고 많은 근로자들이 해고당하는 모습도 봤습니다.  한국같이 사회복지제도가 형편없는 나라에서 해고란 죽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쌍용자동차에세 해고당한 직원중에 삶을 스스로 끊는 분도 계시고요. 아직도 분규 후유증은 남아 있습니다

지금 해고당한 분들이 다시 공장으로 돌아 올려면 쌍용자동차가 잘 팔여야 합니다. 
이런 저의 생각은 많은 분들도 공감할 것입니다. 쌍용자동차의 부활을 기다리는 국민들이 많죠.  이런 저런 생각을 안할 수 없는  쌍용자동차였습니다

 


이 자동차 이름이 뭘까요?  이 자동차는 액티언스포츠 후속 모델인 SUT1입니다.
액티언은 참 디자인이 기묘했죠. 특이한 디자인에 외국사람들이 물어보기도 한 디자인인데요. 그 후속 모델입니다. 액티언은 미국의 50.60년대 트럭과 비슷한 디자인인데 빈해  후속모델은 승용차 느낌이 나네요. 헤드램프와 그릴이 미끈해 보입니다.  



요즘 차량 디자인들이 좀 비슷해져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저 그물망 같은 그릴은 기아차량의 그것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뒤에 집을 실을 수 있는데  레저용으로는 아주 제격입니다. 여기에 오토바이나 자전거 혹은 텐트등을 싣고 들로 산으로 여행을 가면 딱 좋을 듯 합니다. 



이 차량은 전기 콘셉트카 KEV2입니다. 
120kw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있고 최고 시속 150km까지 나옵니다. 


2009년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C200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기차는 아직 상용화 된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GM의 볼트가 가장 인기가 있고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차량이 인기가 있습니다. 한국 자동차 업체들은 수소연료 차량만 쳐다보다가 전기차량 개발을 좀 늦춰졌다고 하죠. IT업계처럼 자동차 시장도 순간의 판단착오로 훅 갈 수 있으니 전기차 모델을 잘 준비해야 할 것 입니다.

그나마 좋은 점은  한국에는 LG화학같은  2차전지 잘 만드는 업체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소개된 차량이 바로  뉴체어맨 H입니다. 체어맨하면 사장님들이 많이 타고 다니는 차량이죠
저야 평생 이런 차 탈일이 없겠지만  그래도 고급자동차에 관심이 가네요. 여자들 명품좋아하듯 남자들은 차량에 목숨거는 분들이 많습니다.  


뒷좌석이 완죤 바캉스 파라솔 분위기네요. 두자리 쭉 뻗고 큰 모니터로 영화나 드라마 보겠네요. 보통 사장님들은 바뻐서 그런 것 보다는 화상회의 같은 것을 할것 같기도 하네요. 


중후한 앞모습과는 달리 뒷모습은 세련되어 보이고 젊어 보이네요.


그리고 쌍용자동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코란도C입니다

코란도는 쌍용자동차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쌍용자동차는 3월 내수시장에서 4677대 수출은 5713대나 하는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3월부터 출시한 코란도C가 4677대나 팔렸다고 하니 대박 조짐이 보입니다.  



그물망 그릴이 멋지네요.  또한 동글동글한 이미지가 코란도 전통 이미지를 이어가면서도 좀 더 젊은 층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속도 알이 꽉찬 모습입니다. 야무지네요.




전면 모습은 하도 사람이 많이 왔다갔다 해서 담지 못했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수납공간은 넓지 않아 보이네요. SUV와 승용차의 중간형태같아 보입니다. 



뒤태도 미끈해 보입니다. 

쌍용차 부스를 돌아다니다가 보면 쌍용차 직원분들의 이야기를 잠깐 들었습니다. 이 차가 잘 팔려야 할텐데 하는 한숨섞인 목소리가 들리던데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코란도C가 잘 팔리고 있고  인도 그룹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면 예전 명성 되찾을 듯 해요.

솔직히 소비자들이 온정주의고 물건을 구매하나요? 그것도 수천만원짜리 자동차를요? 제품이 좋으니까 구매하는거죠?
따라서 코란도C의 판매 호조는 제품 자체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디  좋은 판매고 올려서  쌍용차 직원분들 복직이 잘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