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잡동사니

일본 지진해일의 공포를 느끼게 하는 게센누마의 동영상

by 썬도그 2011. 3. 28.
반응형
일본 지진해일에 대한 공포가 사라지고 이제는 방사능 공포가 전염되고 있습니다.
방사능 공포는 좀 과장된 것이 있죠. 하지만  정부발표가 일본정부처럼 매번 달라지기에 정부에 대한 신뢰도가 땅에 처박혀 있기에  괴담도 유난히 많이 돌아 다니는 듯 하네요

일본의 방사능이 한국에 올려면 지구를 한바퀴 돌와서 와야 한다고 떠들던게 정부였는데 강원도에서 방사능이 검출되었다고 하죠?  뭐 뉴스를 보니  바람이 북극쪽을 돌아서 다시 한반도로 내려왔다는 소리를 하던데요. 바람이 콘트롤이 좋은가 봅니다. 강한 훅으로 강원도만 할퀴고 지나갈수가 있나요?  그것보다  일본에서 서쪽으로 바람이 불어서 강원도에 도착했다고 하는게 더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도 과학자들은 정치인들이 아니기에 믿어야겠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시스템을 보면 꼭 일터지고  대책 수습하는데는 정평이 나 있어서요. 정부의 재해대책은 안믿는게 더 속편할 것 입니다. 방사능이야 어쩔 수 없다고 쳐도  구제역 침출수는 어쩔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일본 대지진과 지진해일로 마을이 잠기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지만  저녁 뉴스에 들어온 지옥불과 같은  거대한 불길이 계속 피어나는 일본 북서부의 작은 항구 게센누마의 모습은 처참했습니다. 

배에서 나온 기름이 전 도시를 불로 덮는 모습에 저기에서도 산 사람이 있을까 할 정도였습니다.
게센누마는 도시 자체가 파괴되어 복구가 어렵다고 할 정도입니다


 

이 아름다운 항구도시가 지진해일로 사라졌습니다
그 사라지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이 절 아프게 만드네요.  5분짜리 동영상인데 지금까지 본 지진해일 동영상중에 가장 무섭고 섬뜩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