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서울의 걷기 좋은길 120개를 담은 스마트폰 어플

by 썬도그 2011. 3. 17.
반응형

봄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봄 냄새가 아직까지는 진하지 않네요.  봄이 오면 서울의 걷기 좋은 곳을 직접 걸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걷고 싶은 곳을 잘 알지도 못하고 잘 안다고 해도  정확하게 어떻게 걸어가야 할지 알기 힘듭니다.

특히 산을 끼고 지나가는 걷기 좋은 길은 순간 실수로 길을 잘못 접어들면 큰 낭패감을 맛보게 됩니다.
저 또한 걷기 좋은 길을 책에 나온대로 걷다가 순간 실수로 다른 곳으로 갔다가 낭패감에 어쩔줄을 몰라하다가 그냥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하고 간 적도 있네요.   


이렇게 봄나들이나 봄에 트래킹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SKT의 티스토어에 가면 서울시의 '렛츠 서울트래킹'이 있습니다.  서울 트래킹이라고 검색하시면 검색이 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서울의 걷기 좋은 길 120곳을 소개하고 있네요. 이 어플이 좋은 점은 GPS로 위치정보를 통해서 자신이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도 제공합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있는 독산 생태길도 보이네요. 정확하게 자락길이라고 하면 좋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코스 안내는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진도 몇장 안되고요



하지만 위와 같이 지도를 제공하기에 아주 편리 합니다. 또한 코스 이탈의 위험도 GPS를 켜 놓으면 없습니다. 





코스도 공유할 수 있는데 저도 한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메일과 페스워드를 넣으면 되네요

 


제가 도전해 볼 코스는 신촌 대학탐방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