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랜, 전원선을 꼽는 시스템 박스 올바른 사용법

by 썬도그 2011. 3. 14.
반응형
도서실이나 전산실 사무실에 가면 바닥에 시스템 박스가 있습니다.
시스템 박스를 열면 전원을 꽂을 수 있는 콘센트와 랜선을 꽂을 수 있는 곳이 나오죠.

그런데 이 시스템 박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 아니 정확하게는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어 
오지랖 넓은 제가 또 한번 오지랖을 펼쳐보겠습니다

금나래 도서관에 왔습니다. 새로 복층으로 올렸고 아래에는 군데군데 시스템 박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엉망으로 쓰고 있네요
뭐 모르니까 저렇게 쓰는 것이겠죠. 저렇게 쓰다보면 분명 뚜껑 몇개 사라질테고 물청소도 가끔 해야 할텐데 물이 저 시스템 박스로 들어가면 합선도 되고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사용법을 제가 주제넘게 소개합니다.


시스템 박스 속에는 이렇게 전원콘센트와 랜선을  꽂을 수 있는 아울렛이 있습니다.



먼저 뚜껑을 열려면 일자 나사로 된 곳을 동전으로 돌리면 딸깍 하고 열립니다. 그리고 옆구리에 있는 녀석을 쭉 잡아 빼줍니다. 


그리고 위아래를 뒤집어서 반대로 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홈에 잘 맞춰서 끼면 됩니다. 사진이 모든 것을 잘 담았네요 

자 아주 쉽죠?  앞으로 바닥의 시스템박스 두려워하지 마시고 위와 같이 돌려서 낀 후 사용하시고 다 사용후에는 원상 복구 시켜 놓으시면 됩니다.

예전에 전산실 바닥공사를 지겹게 해봐서 오랜만에 보는 시스템 박스가 너무 반갑네요
그나저나 시스템박스라는 용어자체도 맞는지 가물가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