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진으로 휘어진 도쿄타워
일본지진이라고 해서 그냥 무시했습니다. 지진이 한 두번 나는 나라가 아니라서요.
그런데 영상을 보고 기겁을 했습니다. 예전에 읽었던 '드래곤 헤드'라는 만화책이 생각났기 때문입니다.
드래곤 헤드는 도쿄에 거대한 화산폭발이 일어나는 것을 소재로 한 만화입니다. 도쿄에 화산이 솓아서 수많은 사람들이 죽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묘사했는데 그 충격을 오늘 헬기에서 찍은 마을을 휩쓸고 가는 지진해일의 을 보며서 다시 느꼈습니다.
바닷물이 거대하게 몰려오는 모습의 속도에 기겁을 했습니다. 저기에 내가 있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영상에서는 달리는 자동차와 비슷한 속도로 모든것을 휩쓸고 지나가는 지진해일에 공포감 마져 느꼈습니다.
정말 도쿄 대지진설이 맞는 걸까요?
최신 지진이 난곳을 표시해주는 Earthquakes In The Last Week 라는
곳에 가면 오늘 지진이 난 곳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게 지난 1주일동안 난 지진입니다.
참고로 붉은색은 지진 6.0이상의 강진만 표시한 것인데 일본 오른쪽에 빨간 등이 가득합니다.
8.9강진이 일어난 위치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지진뿐 아니라 6.0 이상의 지진이 지금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국제표준시간 08시에 일본열도 가까이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도쿄 근처까지 지진이 났는데 진도 6.3입니다. 거기에 내륙에서도 일어났네요
아직도 여진이 계속 된다고 하는데 그 피해는 엄청날 듯 합니다. 한 마을을 싹 쓸어버리는 모습은 아직도 믿겨지지 않네요.
아래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들입니다.
도쿄시민이 찍은 영상인데 300킬로 밖에서 일어난 지진인데도 강한게 느껴지네요
위 지도에서 보면 도쿄 근처 내륙에서 일어난 지질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 동시다발적으로 계속 일어나고 있으니까요
석유연료 탱크가 폭발하는 장면입니다.
치바현 북서쪽에 사는 한 가정의 모습입니다. 아 무섭네요. 작년에 진도 3.0을 직접 건물안에서 느껴 봤는데 아래층에서 누가 공사 했습니다. 큰 피해가 없었길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입니다. 진도 3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좀 약하네요. 이번 지진은 일본 북동부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바라키현 우시쿠시 장면입니다. 그나마 좀 약해서 다행이네요
도쿄 전철역의 모습입니다.
JR선의 모습입니다.
지진 직후의 긴자도로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도쿄의 모습입니다. 학교같아 보이네요
지진해일입니다.
정말 무섭네요. 단지 숫자로만 볼때보다 사람들 비명소리에 가슴이 너무 아파지네요
부디 더 이상의 지진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진대비가 철저한 일본이 저럴진데 한국은 상상하기도 싫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