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MS 키넥트 개조해서 울트라맨이 되다

by 썬도그 2011. 1. 12.
반응형
지금도 일본 문화가 전면 개방되지는 않았죠. 그래도 일본 영화는 국내에 수입이 됩니다. 또한 방송에서만 안나오지 일본음악이 팔리고  있고요. 

그러나 80년대에 일본 만화는 안방에서 아주 많이 상영했었습니다.
뭐 당시만해도 일본 만화인지 잘 모르고 본 어린이도 많습니다. 나이들어서 그게 일본만화인줄 알게 되었는데 그 지식의 정보창고가  그 유명한 문고판 대백과사전이었습니다.  

일본 출판사 책을 불법 번역한 책이였는데 그거 한권씩 사모으는 재미가 솔솔 했습니다

울트라맨도 그 책에서 봤어요. 고질라도 거기서 봤고요. 일본은 영국과 함께 특촬물 참 잘 만드는 나라였습니다.  울트라맨, 고질라등 다양한 특촬물들이 있었죠. 우리나라에도 아이젠버그가 일본의 특촬영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어렸을 때 망토 두르고  슈퍼맨 혹은 울르라맨 놀이 해 본 30대들 많을 것 입니다.
손을 크로스하면 빔이 나가는 울트라맨을 흉내내기도 했고요

그런데  실제로 울트라맨이 된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영상이 화제입니다.
MS사의 게임기 키넥트를 개조해서 만든 영상인데 일단 보시죠



이 영상은 hogehoge335 라는 유튜브 유저가 올린 영상입니다. 아주 신기하죠. 좀 조악하긴 하지만 
카메라 앞에 있는 유저의 동작에 따라 빔도 나가고 머리위의 반달 모양의 무기도 날아갑니다.  응용버젼으로 마징가Z가 나왔으면 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했던  회오리 펀치 날려보고 싶네요.

뭐 히어로 되기 라는 게임 소프트웨어가 나오겠죠. ㅋ

이 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것은 윈도우XP PC인데 인털 코어 i7 CPU와 지포스 GTX 285 GPU를 이용했다고 하네요. 
http://code.google.com/p/kinect-ultra/  개발 코드를 공개했으니 관심있는 분들 참고하세요
저는 코드도 모르고 키넥트도 없고 하니 부러워만 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MS 키넥트 대박날려는지 이런 다양한 개조품들이 나오네요. 응용력이 좋다는 것은 아주 좋은 징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