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젯

사운드카드의 명가 크리에이티브가 만든 태블렛PC ZiiO Tablet

by 썬도그 2010. 11. 25.
반응형

지금은 사운드카드보다는 통합보드를 많이 사용해서 예전에 비해서 사운드 카드를 따로 쓰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비디오카드야 게임을 할려면 필수적으로 고사양을 지원해야 하는 비디오카드를 사용하지만 사운드카드는 비디오카드에 비해서
중요성이 좀 떨어지죠.

사운드카드의 명가 크리에이티브가 태블렛PC를 만들었습니다. 사운드카드회사가 만든 태블렛PC라 어떤것일까요

ZiiO Tablet

이라는 이 태블렛PC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인 FCC 에 제출한 자료로 인해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위 사진은 ZiiO 태블렛PC 테스트 장면입니다

전자파 측정을 하고 있네요.  이 제품은 802.11b/g무선랜을 지원하고 블루투스도 지원합니다.

사운드카드 만드는 회사이니 멀티미디어쪽에 중점을 둘것은 자명한 일이죠





배터리가 큼직하네요


메인보드 프로세서는 크리에이티브 자회사가 개발한 ZMS-08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은 1080p 풀HD동영상재생이 가능하며  720P 화상회의 가능, 3D그래픽 지원, 고음질인 X-Fi도 지원합니다.
엄청난 멀티미디어 성능이네요. 태블렛이지만 PMP로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네요.

아직까지 O/S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전 모델을 생각하면 안드로이드 제품이 될듯 하네요. 안드로이드 아니면  대안도 없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