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사람의 힘만으로 나는 인력 항공기 스노우버드

by 썬도그 2010. 9. 24.
반응형

1백년도 더 지났죠. 인류의 영원한 꿈일것 같았던 하늘을 나는 꿈을 라이트형제가 실현한후  항공학은 급속하게 발달하고  이제는 우주로 까지 인류가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하늘을 나는 것은 기계의 힘으로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자전거처럼 무공해의 항공기가 나올 수는 없을까요?  태양열로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얼마전 비행에 성공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힘이 아닌 태양의 힘이죠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우주항공 연구소에서는  스노우버드라는 거대한 비행체를 만들었습니다
날개길이는 32미터인 이 스노우버드는 거대한 날개를 가졌지만 카본피버로 만들어져서 무게는 42kg밖에 안됩니다.
이 항공기는 놀랍게도 인력으로 나는 항공기입니다. 

기동력은 없기에 초반에는 트럭등이 끌어주면 어느정도 높이에 오르면  페달을 밟아서 스노우버드가 날개짓을 합니다.
마치 거대한 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것 과 비슷해 보입니다. 시속 25km 라는 느린 속도지만  사람의 힘으로만
날수 있는 비행체입니다.  145미터를 약 25km로 난 스노우버드.  마치 라이트 형제의 그 비행과 흡사해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