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슈퍼맨으로 잘 알려진 영화배우 크리스토퍼 리브는  95년 낙마사고로 전신마비가 되었습니다.
그의 사고소식에 전세계가 놀랐죠.  한국은 승마문화가 발달하지 않아서 낙마사고로 유명인이 다쳤다는 소리는 많지 않긴 하지만
사극을 많이 찍는 나라라서 격한 액션장면은 낙마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낙마사고나면 크게 다치죠. 특히 크리스토퍼 리브처럼 척추가 손상당하면 전신마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낙마사고를 방지하는 에어백이 나왔습니다. 등에 메고 다면  낙마할때 에어백처럼 가스가 부풀어 올라서 풍선처럼 빵빵해 집니다.



영국의 비영리단체가 만든 이 에어백은 승마뿐 아니라 모터싸이클과 자전거 라이더들에게도 좋은 제품 같네요. 자전거도 고속주행하다
고끄라지면 큰 사고가 납니다.

이외에도 인라인등 X게임같은 위험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좋을듯 합니다.
등으로 떨어질때 주의할 것은 머리를 항상 배꼽을 보면서 들어야 합니다. 후방낙법의 기본이 고개를 들어 배를 볼려고 하는 것이죠.
안그러면 뒤통수가 땅에 닿아서 큰 사고가 납니다.

출처 NY Times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jagnikh.tistory.com BlogIcon 어설픈여우 2010.08.25 1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거이 레뷰의 리뷰 글인거죠? ㅎㅎㅎ

  2. Favicon of https://daegul.tistory.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8.25 1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왠지 저 상태로 넘어지면....

    팔이나 다리가 부러질 것 같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