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으로 받는 방법

by 썬도그 2010. 8. 24.
반응형
어제  2010/08/23 - [구글] - 구글 웨스턴 유니언 지급 기한이 30일이야? 60일이야? 이라는 글에 몇몇 분들이 웨스턴 유니언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네요.   블로그 포스트꺼리도 될겸해서 제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액 받는 방법은 3가지

1. 우편 (구글 수표)
2. DHL (구글 수표)
3. 웨스턴 유니언

먼저 애드센스 수익액을 받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예전에는 우편,DHL밖에 없었습니다. 우편은 따로 돈이 들어 가지 않지만  좀 느리게 옵니다. 제 경험으로는 25일에 구글이 우편으로 구글 수표를 발송하면  전세계(때로는 아일랜드 때로는 미국 등등)에서 발송이 됩니다. 도착은 다음달 초에 도착하나 중순에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언제 도착할지 모르고  등기가 아니기에 우편함에 꽂혀 있게 됩니다.

도착한 구글수표는  가까운 주거래은행(자신이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 가서 구글수표를 내밀고 환전수수료및 
수표매입수수료 (1천달러 이하 1만원)를 내야 합니다. 수표매입수수료는 구글의 거래은행인 시티은행에 구글수표 지급을 해달라고 요청해야 하는데 미국에 있기 때문에 우편으로 보내고 받아야 해서 약 1만원이 필요합니다.
돈은 바로 환전해서 그 자리에서 받아야 하는데  바로 받을려면  추심전 매입을 부탁해야 합니다. 
추심전 매입이란  구글수표를 미국의 시티은행에 보내고  시티은행이 지급해주면  그때  여러분의 통장에 입금이 되는데 이 과정을 추심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이 약 1달이 걸립니다.   그런데 이 한달을 기다리기 전에  바로 받고 싶으면  은행은 블로거의 신용을 보고 대출껀으로 끊어줍니다.  즉 당신의 신용을 믿고 미리 돈을 지급해주는데  대출로 끊어주는거죠. 
 그러고 1달후에 시티은행에서  주거래은행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입금해주면  대출로 줬던 돈이 마무리 됩니다.

좀 복잡하죠?  네 복잡해요. 실제로 얼마나 복잡한지 은행창구에서 이 구글수표 처리할줄 모르는 곳도 많고 주거래은행이 아니면 
추심전 매입도 안해줘서 돈 받을려면 한달을 기다려야 하는곳도 많습니다. 

저 DHL은 다른게 없습니다. 구글수표를 일반수표가 아닌 특급우편으로 받는데요 25날 지급되면 27일인가 28일에 도착합니다. 
 DHL을 사용하면 24달러 비용이 들어가는데 구글에서 수익금중 24달러를 빼고 지급합니다.  왜 저걸 사용하냐구요?

2007년, 2008년만 해도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율이 높았지만  구글이 부정한 짓을 했다면서 일방적으로 구글애드센스 계정을 박탈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또한 추심기간에도 계정박탈이 이루어졌고  그렇게 되면 이미 받는 구글수표도 부도수표가 됩니다.
이렇게 살벌한 풍경이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돈을 받는게 장땡이던 시절이 있었죠


웨스턴 유니언 받는 방법

위 우편방법은 이제 몰라도 됩니다. 2009년부터 드디어 그렇게 원하던 웨스턴 유니언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은 해외에 돈을 송금하거나 수금 받을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은 웨스턴 유니언으로  돈을 지급합니다.
한국에서는 기업은행에서  무조건 현금으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웨스턴 유니언 지급방식으로 수정해라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셔서  내계정으로 들어가십시요.  내계정 >> 계정설정에 보면 지급 세부사항이 있는데
이곳에 웨스턴 유니언 퀵캐쉬로 지정되어야 합니다. 안되어 있으면 수정 버튼을 누르고 수정하십시요. 
수취인 정보는 영어로 쓰셨을 텐데 이 주소를 적어 놓으세요. 뭐 주소를 영문으로 다 외우는 분은 적어 놓을 실 필요는 없죠.





2.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설정 체크

웨스턴 유니언으로 받고 싶으시면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체크하시는데 15일 이전에 설정하면 27일에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달 27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15일 이전에 반영해야 하고 15일 이후에는 다음달 27일에 지급됩니다.  


3. 지급개시가 이루어지면  기업은행으로 가서 찾을 수 있다

지급이 된다고  메일이 오거나 그런것은 없습니다.  내계정 >> 지급내역을 보면 지급개시가 뜬것을 볼 수 잇습니다.
지급개시 옆에 세부정보가 보이죠?   저걸 누르시면 





4. MTCN과  수익금을 적어 놓는다

MTCN(핀번호)와 수익금이 나옵니다. 저 두개를 적어 놓으십시요. 또한 영문주소도 적어놓으시면 좋스니다.




5.  신분증을 제시하고 송금신청서를 작성한다

위 사진은 베타테스터때라서 국민은행 신청서입니다. 그러나 기업은행 신청서도 다르지 않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때문에 왔다고 하면 보통 외환계로 가라고 합니다.  외환계에서는 위의 종이를 주면서 체크항목에 써달라고 합니다.
신분증을 달라고 하죠. 한번은 신분증 안가져 가서 되돌아 왔던 기억이 있네요
송금인에는  GOOGLE혹은 GOOGLE.INC로 쓰면 됩니다.   송금국가는 U.S로 쓰면 되구요

수취인은 자신의 영문주소와 MTCN(핀번호)와 받을 금액인 달러금액을 적습니다. 이 두 숫자가 중요합니다.
영문주소는 정확하지 않아도 대충 넘어가지만  핀번호와 달러 금액은 정확해야 합니다.

돈은 바로 지급됩니다. 어제도 달러로 달라고 했더니  처음에는 된다고 하더니 이리저리 알아보더니 구글이랑 웨스턴유니언이 현금지급만 하게 되어 있다고 달러로 지급이 안된다고 하네요.  쩝. 환율이 매일매일 다른데 달러로 주면 나중에 환율 오를때(제 예상으로는 계속 오를것 같음) 교환하면 않아서 조금의 수익을 더 낼 수 있어서 좋은데  아쉽습니다.



참고로 지급신청을 하고  약 30일에서 60일 안에 찾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달라고 해도 안줍니다.
예를 들어 6월 27일알 웨스턴유니언 지급개시가 시작되었는데 9월달에 가서 달라고 해봐야 주지 않습니다.
웨스턴유니언이 핀번호를 회수하기 때문이죠.


라는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해 놓고 돈을 후딱 찾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환율을 보고 있자니 매일 변하기에 후딱 찾지 못하기도 
합니다. 푼돈에 연연하지 않는 분이라면 바로 찾을 수 있지만요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사용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