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전봇대 전선에서 전기를 훔쳐서 충전하는 RAPS

by 썬도그 2010. 7. 4.
반응형
빨래줄 처럼 널려있는 전선들을 바라보면  내가 도시에 있구나  하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하늘을 36분활로 나눠버리는 골목길 전봇대들.
도시인들은 하늘 볼일 참 없지만 있어도 전깃줄과 건물이  많고 높아서 그닥 볼만한 하늘은 많지 않습니다.

이 전봇대의 전선들에 지나가는 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용하고 있지 않냐구요?  제가 말한 이용은 무료로 이용하자는 것이죠.  전봇대에 지나가는 전기줄에 전선을 걸어서   가젯이나 모바일기기 충전용으로 사용하면  참 좋긴 하지만  사회문제이자 범죄가 될것 입니다. 하지만 전시나 작전중인 군인들에게는  묵인될 수 있습니다.

미 공군의 한 연구소에서  RAPS (Remote Auxiliary Power System)라는  시스템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생긴 걸쇠를  지나가는 전봇대의 전선에 걸어서 전기를 빼내서  무전기나 가젯등 작전상 필요한 전기를 바로바로 빼서 쓸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작전중인 군인들에게 아주 유용할 듯 한데요. 요즘 군인들 최첨단화 되고 있어서  이전 보다 배터리 사용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배터리 충전할려면 천상 기지에서 해야 하는데 야전훈련하다가 지나가는 전깃줄에 걸어서  모바일기기나 무전기를 충전할 수 있다니 좋은 아이디어네요. 다만 군사용기술이지 일반인들까지 저런 기술을 사용하면  여기저기서 전기사고가 날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