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DSLR 가진 남자들은 모토쇼에서 레이싱걸만 찍는 걸까?

by 썬도그 2010. 4. 30.
반응형

2010/04/16 - [사진에관한글] - 여자들이 음식사진을 찍는 이유는 이런게 아닐까?

지난글에 어떤 분이 여자들이 음식사진에 탐닉하는 반면 남자들은 모토쇼가서 레이싱걸만 찍지 않나요? 하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공감갑니다.   남자여자 편갈러서 생각하는것은 좀 유치하지만  여자들이 음식사진을 잘 찍는 반면 남자들은 모토쇼에 가서 레이싱걸 정말 많이 찍습니다.

아름다운 피사체에 카메라를 드는것은 잘못이 아니죠.  사진 찍으라고 포즈 취해주는데  거기서 썩소만 날리고 카메라 가방에 넣고 있어도 무례입니다.  실제로 유명 레이싱걸이 나오는 부스는 미어터지지만  인지도도 떨어지고  부스도 작고 허름하면 이상하게 DSLR들고 있는 남자분들  그런 부스에서는 레이싱걸을 사진으로 담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하고 싶고 궁금한것은   모토쇼에서  자동차는 안보고  레이싱걸이나 나레이터 모델만 찍는 분들이 있다는 것 입니다.
이분들은  차에 관심도 없습니다. 소 눈망울 만한 거대한 렌즈의  인물사진용 렌즈와 링플래쉬를 무장한채 한자리에서 한 레이싱걸앞에서 수백장의 사진을 찍습니다. 

모토쇼에 차구경하러 오건 사진찍으러 오건 레이싱걸 찍으러 오건 상관할바도 뭐라고 할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 행동이 궁금할 따름이죠.

그래서 제 나름대로  여러가지 추측을 해봤습니다.

1.  렌즈 테스트

새로산 수십만원짜리 인물사진용 렌즈를 샀는데 테스트 해 볼 사람이 없었는데 (이런 분들 대부분 애인이 없음) 모토쇼나 사진기자재전등 모델들이  포즈를 취해주는 곳을 다니면서 렌즈 성능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2.  개인소장용

사람은 누구나 예쁘고 아름다운거을  소유할려는 소유욕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어여뿐 레이싱걸이나 나레이터 모델을 사진으로  담아서  두고두고 볼려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다 라는 생각도 드네요




3. 과시용

내 사진실력이 이 정도야~~ 라고  뽐내기 위한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유명 카메라 동호회나 사진동호회에  따끈따끈한 레이싱걸 사진을 올려서 사람들이 우와~~~ 라고 하면  기뻐하는 분들입니다.   그러나 그 사진을 과연 카메라를 든 촬영자가 찍은것일까요? 아님  니콘이가 캐논이가 찍은것은 것 일까요?  카메라가 다 알아서 셋팅해주고   촬영자는  셔터에 손가락 하나 얹은것 뿐 아닐까요? 

뭐 구도는 촬영자가 정했겠지만  모토쇼에서 나오는 구도라고 해봐야 거기서 거기죠. 




4. 팬클럽

저는 잘 몰랐는데 유명 레이싱걸은 팬클럽이 있어서 어느 전시회에 뜬다라고 공지가 뜨면 카메라 들고 쫒아간다고 합니다.
진짜 그런가요?  그래서 유명 모델은 팬클럽이 있다고 하는데 이 팬클럽이  아이돌스타 팬클럽에 비견되긴 힘들지만 언젠가 부터 레이싱걸 팬클럽이 있다고 하네요


이런 4가지 정도로 생각해 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레이싱걸만 찍는다고 그게 잘못되었거나  비판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 카메라 가지고 찍고 싶은것 찍는걸 누가 뭐라고 할수 없죠. 다만   정말 전시회는 관심없고  모델만 찍으러 가는건지   모토쇼도 좋아하는데  겸사겸사 가는것인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라서 많이 궁금하네요. 비유가 절절하지는 않지만  중국집가서 음식시켜놓고 단무지만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