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통의동의 한옥 사진갤러리 류가헌

by 썬도그 2010. 5. 5.
반응형

 허름한 한옥을 개조한 갤러리 대안공간 건희 라는 글의 댓글을 읽어 보다가 WriterGonny님이
한옥 사진갤러리 건희가  김수영시인의 생가였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한옥과 사진은 어룰임이 있습니다.
지금은 사라져서 없어졌지만  인사동에 사진갤러리와 음식과 차를 함께 파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칼국수 먹고 난 후 마당 건너편에 있는  사진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던 기억이 나네요.

사진을 보다 보면  강렬한 충격에 눈과 마음을 잠시 파킹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한옥이 주는 푸근함은 참 좋죠.


통의동의 한옥 사진갤러리 류가헌

이미지 출처 : 류가헌 홈페이지 http://www.ryugaheon.com/

요즘 심심찮게 한옥 갤러리들이 선보이는군요.  한옥이 주는 푸근함과 다정다감함과 정감이 쉽게 발길을 들여놓게 합니다.
통의동에 있는 류가헌은 사진전문갤러리입니다. 류가헌은  이 갤러리 관장님 이름같지만   인디언어로 흐르면서 노래하는 자라는 뜻입니다.  운치 있는  작명이네요




작은 류가헌에서 시작한 류가헌 이제는 사무실과 전시장을 합친 큰 류가헌이 되었습니다.  한쪽은  커피등의 차를 파는 공간과ㅗ 사무실이 있고 한쪽은 전시장이 있습니다.

아직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들려 볼 생각입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차값이  3천원 밖에 안한다고 하네요. 3천원의 저렴함이라 이런 저렴함 얻기 힘들죠.  또한 사진집등이 서가에 꽂혀 있어 누구나 들쳐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사진전입니다.


위치는 경복궁을 정면으로 보고 왼쪽에 있습니다. 경복궁 4번출구에서 쭉 올라가시면 되는데 갖다 온 후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