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진폐증 일으키는 프린터.복사기 토너가루를 막아주는 캐비너오피스

by 썬도그 2010. 4. 20.
반응형

진폐증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은게 80년대 였습니다. 지금은 사양산업으로  거의 문을 다 닫았지만 80년대만 해도 연탄을 때는 집들이 많았고  강원도에는 탄광이 많았습니다. 가끔  탄광붕괴소식이 뉴스에 들려오곤 했습니다.

진폐증은 탄광같이 미세먼지가 날리는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이 많이 걸립니다.  폐속에 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면 폐 질환이 생깁니다. 하지만  먼지가 많이 날리지 않는 곳에서 일하는 분들은  별 신경쓸 병은 아닙니다.

그런데 지난 2월에 한장의 기사를 봤습니다.  해외기사였는데  사망한 여성을 부검했는데 폐속에  미세한  가루들이 많이 쌓여있었다고 합니다. 그 가루의 정체는 바로 토너가루였습니다.  그 기사를  위기탈출 넘버원!  작가가 봤는데  바로  이 문제를 다룬 방송을 하더군요



미세한 토너가루의 위험성을 설명한 코너였는데  반향이 컸죠.  레이저프린터 토너나 복사기 토너 제가 자주 가는데  그냥 아무 생각없이 갈았습니다. 가끔  레이저프린터 토너가루 갈다가 토너가루 묻으면 쓱쓱 딱고 말았죠.  

그런데 이 기사와  위기탈출 넘버원!을 보니 헉! 소리 납니다.  뭐 죽기야 하겠냐고 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방진마스크하나 샀습니다.  유난떤다고 할 수 있지만 유난떨어도  건강이 소중하니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토너가루가 토너 갈때만 나오는게 아닙니다.   현대인들 대부분이  토너가루를 폐속에 넣고 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꽉 막힌 사무실에서 환기도 시키지 않고   지내는게 보통의 사무실 환경이죠. 이 사무실에 눈에 보이지 않는 토너가루들이  프린팅할때마다 복사할때마다  환풍구로 살살 나오고 그걸  우리는 마시고 있습니다



이런 가루들이 공중에 떠 다니고 있는데  눈이 현미경이 아닌이상  볼 수없죠. 보이지 않으면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Laser Printers Linked To Health Risk
인포에이션위크지에 실린  기사를 보면 프린터회사들이  프린팅 할때 나오는 토너가루에 대한 테스트를  반 이상이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또한  토너가루에 인체에 유해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거기에 대한 대책마련도 하고 있지 않구요.  양심있는 업체는  테스트도 하고 대책마련도 해서 작은양의 토너가루가 나오고 있긴 하짐나 어떤회사 제품이  토너가루가 적게 나오는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프린터.복사기 환풍구에 붙이는 공기정화 필터 캐비너 오피스(Cabinar Office)


검색하다가 알게된  LG하우시스의 캐비너 오피스는  복사기 프린터용 공기정화 필터입니다.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프린팅이나 복사를 할때마다 환풍구로 나오는 미세한  토너가루를 필터가 필러링을 해줍니다.
필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복사기나 레이저프린터 환풍구에 붙이면 됩니다.




3층구조로 되어 있고 마이크로 피버가 미세한 토너가루 먼지를 걸러냅니다.




캐비너 오피스 개봉,설치기



개봉 설치기 까지는 되지 않습니다. 그냥 붙이면 끝입니다.  캐비너 오피스는 테두리에 양면테이프가 있습니다. 그걸  뜯어내고   붙이는 곳 즉 환풍구 주변을 걸레나 휴지로 좀 닦아내서  접착력을 높여주면 끝입니다.



위와 같이 하면 되죠.







이 촘촘한 필터가  먼지를 잡아주는데 너무 촘촘하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즉  발열문제가 생기죠. 환풍구의 역활은 내부의 열기를 밖으로 배출해내는 역활인데 그걸 필터가 막아버리면  문제가 생기는데   LG 하우시스의  캐비너 오피스는 그런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설치할 곳은 저 붉은 테두리입니다.  저곳을 걸레로 좀 닥아내고 척~~ 하고 붙이면 됩니다.




설치하고 나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복사기 옆에 책상이 있는 직원인데요. 
토너가루를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마시는 곳이라서  누구보다 좋아합니다.  저 필터에 쌓이는 토너가루들을 보면서 흐뭇한 미소를 짓겠죠.

TUV인증 획득 필터


TUV NORD는 전세계적으로 신규제품 혹은 기존 제품에 대한 안전과 품질에 대한 인증 기관으로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인체에 유해하고 웰빙에 부합하지 않는 함유 물질이 들어 있는지를 엄격한 규정에 의거하여 테스트 되었으며, 검증되어 있다는 것을 확신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Micron Air Office는 고효율을 가진 Fine Dust Filter임을 입증하며, 먼지에 대한 제거 효율 94%를 인증 받았습니다. 또한 장착 시 프린터에 대한 어떠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 상태에서 미세한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기능을 인증 받았습니다.
이러한 Copier에 대한 TUV인증은 전세계 최초로 Micron-Air Office 제품이 인증을 받을 상태입니다





장착가능 제품들


모든 제품의 프린터와 복사기에 붙일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평평한 환풍구의 제품이어야 합니다. 일부 복사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레이저프린터와  팩시밀리 복합기와 복사기에서는 사용 가능하니다. 혹시 모르니  구매전에 문의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http://www.lghausys.co.kr/kor/product/high/filter_office.html
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필요한 분들
1. 작은 방에 레이저 프린터가 있는 분들
2. 좁은 공간에 사무기기가 많은 분들
3. 책상에 레이저프린터가 있는 분들
4.  아기가 있고 집에 레이저프린터가 있는 분들

작은 공간이고 환풍이 잘 되지 않는 공간에 계신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당장 몸에 이상을 주는 미세먼지는 아니지만 쌓이고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폐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무실 미세먼지에 민감한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