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떨어지는 물로 메세지를 전달하는 Aquascript광고

by 썬도그 2010. 4. 17.
반응형

떨어지는 물줄기가 메세지를 전달하는 광고로 활용한다면 믿으시겠어요?
그러나 실제로 가능한 일입니다.   이 아쿠아스크립트는  볼거리와 함께 광고효과도 줄 수 있는  아주 신선한 광고및 메세지 전달도구입니다파리의 루브르역 근처에 설치된 아쿠아스크립트 입니다. 메세지를 좀 살펴볼까요?

나는 암보다 에이즈보다 전쟁보다 많은 사람을 죽입니다

매분 15명의 사람이 나 때문에 죽습니다. 나는 세상 사람들의 죽는 이유 1위입니다

나는 누구일까요?

누구일까요?  정답은 오염된 물입니다.

일밤 단비가 여기저기  오지에서 혹은 빈민촌에서 오염된 물을 먹고 병에 걸리는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마다 800만명의 사람이 오염된 물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아쿠아스크립트는 세계 물의 날에  NGO Solidarities International에 의해 만들어진 고아고로 아트디렉터 David Derouet과 디자이너 Emmanuel de Dieulevult에 의해 만들어 졌습니다. 이 기술은 국내에서도 본적이 있는데  도심 한가운데 설치해서  광고용으로 활용하면 도시 명물꺼리가 될것 같기도 하네요.   광장만들고  으레  분수하나씩 꽂아주는 센스라면  이런 것 설치 못할것도 없을것 입니다.

따져물을게 하나 있는데 광화문 광장에  분명 문자분수 설치한다고  광고했던것이 서울시인데  그말 싹 들어가고 설치도 안했더군요.
행정을  마치 정치인처럼 아님말고~~식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