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농촌의 고령화를 어느정도 해결할 입는 로봇슈트(PAS)

by 썬도그 2010. 4. 15.
반응형
영화 에어리언에서 보면  시고니 위버가  기중기 로봇을 입고(?)  에어리언과 싸움을 하죠.  그것과 똑같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입는 로봇들이 속속 실용화를 앞두고 있스빈다. 미국에서는  위와 같은  입는 로봇을 통해 적은힘으로 무거운 짐을 쉽게 지고 이동 할 수도 있습니다. Power Assist Suit 라는  이 입는 로봇은   걷는데 문제가 있는 관절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것 입니다.




도쿄대학의 Shigeki Toyama 교수는  고령화 되어가고 있는  농촌을 위해서  적은 힘으로도  과일 따기 채소가꾸기등  힘이 필요로 하는
작업에 도움이 될수 있는 Power Assist Suit 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총 2개버젼으로 나올 예정인데 66파운드 버젼은 무거운 짐을 드는등의 힘든일을 할대  55파운드는 과일따기등 가벼운 일을 할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2012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입는로봇은  음성인식기술이 있어 음성으로 명령을 지시할수도 있습니다.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을 보면  어떻게 저런일을 저 나이에 하실 수 있나 할 정도로  힘든 일을 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죠. 이 입는 로봇의  가격은 11,000달러입니다.

정부에서 지원좀 해주고 대량생산하면 꽤 좋은 아이템 같네요.  이것도 2차전지로 작동할텐데 2차전지가 좀 더 효율적이어야 겠네요

어제 뉴스를 보니  구제역으로 소 생매장 시키던데 그렇게 매장시키면서 정부에서는 제대로 된 보상도 안해준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농촌에서 사는것은 힘들어 보입니다.  

그나저나 점점 아이언맨이 현실화 되어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