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구글 크롬에서 작동안하는 점만 아쉬웠던 다음 꼬마사전 본문

IT/가젯/IT월드

구글 크롬에서 작동안하는 점만 아쉬웠던 다음 꼬마사전

썬도그 썬도그 2010. 4. 14. 08:28


외국자료를 자주 접하는데 1등 공신은 사전입니다.  보통은 파이어폭스에 구글툴바를 깔아서  말풍선해석을 이용합니다.
영어에 젬병이라서 이 구글툴바가 없으면 제 글 생산력은 무척 떨어졌을 것 입니다.

그러나 파이어폭스도  요즘 잘 쓰지 않습니다. 이유는  구글 크롬때문이죠. 구글 크롬은 정말 빠릅니다. 그 이유만으로 쓰고 있는데 문제는 이 구글크롬은 구글툴바를 설치 할 수 없습니다. 다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방법이 없는것은 아니죠.  야후미니사전을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야후 미니사전도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말풍선기능이 없습니다.

마우스를 영어단어에 올려 놓으면 야후 미니창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말풍선인데요



바로 이런 기능입니다. 단어 바로 위에 한글해석이 바로 나오는것을 원하는데 이게 안됩니다.
익스플로러 쓰면 다 해결되죠. 네이버 툴바 깔면 다 해결됩니다. 그러나 죽어도 익스플로러 쓰기 싫어하고 크롬만 쓰고 싶은데  이 영어사전 프로그램중에 만족할만한게 없어서 이거썼다 저거썼다  하고 있습니다

다음 꼬마사전이 나왔습니다.

말풍선기능도 있구  가장 좋은 점은 숙어기능입니다.  단어만 해석해주는게 아닌 인접 단어를 살펴보고 숙어면 숙어의 뜻을 내보여줍니다.
이거다 싶었죠.


그런데  구글크롬에서는 작동 안합니다. 참 난감하네요. 다 좋은데 이 크롬에서는 말풍선 기능이 안됩니다. 이 문제만 해결하면  딱 좋은데 일단 유보해야 겠습니다.
1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