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너무나 안타깝게도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폴란드 대통령.  이 푸근한 인상의 폴란드 대통령은  폴란드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카 틴숲사건 [카틴숲 학살사건]
이라는 글을 읽어 보면  이 폴란드 국민들은 우리 못지 않게 20세기 중반 격변기때 많은 고초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라가 독일과 소련에 의해 분할 통치되고  소련군에 포로로 잡힌 폴란드군 1만여명이 카틴숲에서 모두 사살당하는 엄청난 사건을 당했습니다.
그 카틴숲 사건 행사에  참여하려고 폴란드 대통령이 부리나케 달려가다가 사고가 납니다.
이 카틴숲 행사를 소련이 사과하는 의미에서  폴란드 대통령과같이 행사하면 얼마나 좋아요.  그러나 푸틴은  친러시아 성향의  폴란드 총리만 초청하고 반공산주의인 폴란드 대통령을 초청하지 않았습니다.

폴란드 대통령은 따로 행사를 하겠다면서 행사를 진행하다가  사고가 납니다.
폴란드는  애도의 물결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저 거대한 촛불의 광장 슬픔이 가득해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종이컵에 촛불을 들지만  폴란드는 촛불홀더가  가지각색이네요. 

대통령의 시신이 공항에 도착하자 사람들이 예를 갖춥니다.

노동자들도  붉은 장미를 들고 애도물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다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때  경찰들이 분향소 걷어차고  촛불들고 지나가면  훅하고 꺼버립니다.
촛불 노이로제 걸린 열폭(열등감 폭발) 이명박 정권이었다면  저 촛불에 물대포 솼겠죠


이런 면에서는 폴란드가 참 부럽네요.

사진출처 : 보스턴글로브지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engagestory.com/tt BlogIcon 인게이지 2010.04.13 21: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공산주의가 아니라 반러성향이죠. 러시아는 이미 공산주의가 아니라는...
    그나저나 그 사람의 인생에 대한 평가는 장례식에 오는 사람의 수로 결정된다던데 좋은 사람이 또 하나 떠난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13 2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쏘련 이야기하다가 얼떨껄에 그나저나 폴란드는 총리와 대통령의 의견이 다르기도 하네요 아니 성향이겠죠. 우리도 서로 견제하는 모습이 좀 있음 좋으련만 정운찬 총리나 이전 총리들은 모두 대통령 대변인인 모습이라서

  2. 2010.04.14 0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