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디씨인사이드와 2CH이 벌인 3.1절 기념 병림픽

by 썬도그 2010. 3. 1.
반응형

디씨인사이드는 호불호가 극명한 싸이트입니다.
찌질이 양성소 외계어 생산공장이라는 비판도 많고 실제로  거칠고 무례하고 개념없는 글들이 난무한 곳이지만 어느곳보다 계급장 떼고 붙어 볼수 있고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개진되어  황우석사태때도  결정적인 제보를 한곳이 디씨인사이드입니다.

자기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서 놀기로 유명한 곳이죠.
그러나 디씨의 문화를 다른 곳에 이식할려다가 오히려 욕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일어나는  사이버테러사건의 9할은  디씨라고 봐도 됩니다.
어느 연예인 미니홈피기 해킹당했다느니  하는 사이버사건이  터지면 그냥 디씨라고 봐도 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디씨인사이드와 비슷한 일본 싸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2CH이라는 곳인데요.
DNA가 비슷한 사람들은 국경을 넘어서  서로를 잘 알아보나 봅니다.

2CH에서 김연아에 대한 모함과  심판매수라는 글들을 올리니까  3.1절을 기점으로 디씨인사이드 회원이 주축이 되어  이 2CH을 공격하고 다운시키는데 성공(?)합니다.  전형적인 인해전술 방법인 F5 새로고침 버튼으로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건데요.  2CH 게시판이 뜨지 않는다고  성공했다고 하는데  요즘은  특정지역 IP가 몰려오면 자동으로 블럭시키는 기능등이 있어서 그게 다운시킨건지 모르곘네요

정작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본에서 접속을 잘한다면  헛손질(?)을 한것 입니다.

김연아가 금메달을 땄습니다. 자랑스러운 일이죠. 그러나 우리는  금메달딴것을 기뻐하기 보다는 아사다 마오라는 일본 마스코트를 이겼다는데 더 흥분하고 있습니다.  김연아가 금메달 땄다는 사질보다는 해외에서 격하게  반응하는 언론들이나 네티즌들의 반응에 더 좋아하는 모습들.  김연아의 금메달을 축하면되지 굳이 아사다 마오까지 끌어 들여서 비교하는 모습들은 좀 졸렬해 보입니다.

아사다 마오가 눈물을 흘리고 분하다고! 하니까 샘통이다 라고 생각되시나요?   아사다 마오의  무너지는 얼굴표정과 눈물이  김연아의 금메달보다 더 보기 좋은 풍경이라는 식으로 흘러가튼 것 같아보이기 까지 합니다.

전 이 사진을 참 좋아 합니다. 둘은 동갑내기 친구예요. 비록 경쟁상대이고 다른나라 선수이지만 둘은  좋은 친구사이가 될수 있고 제가 알기로는 둘은 그런대로 친한 관계라고 합니다. 국적을 불문하고 서로에게 자극이 되는 자극제니까요.

그러나 우린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한국의 김연아  일본의 아사다 마오.  이런  국가간의 고정된 민족주의 시각으로보니  디씨인사이드 회원들은 자신들과 닮은  2CH를 공격했고  2CH은   디씨인사이드를 공격했습니다.  

한마디로 디씨의 표현방법으로 적어보면  병림픽을 한것이죠.  병림픽이란  이겨도 병X  져도 병X
일본에서  김연아에 대해서 뭐라고 하던 말던 그게 왜 중요한지 모르겠네요.  외국반응 살필려고  김연아가  올림픽 출전한것도 아닌데 말이죠.

3.1절 기념 폭주대회는  예넌에 비해 많이  축소되었다고 하는데 이 3.1절 병림픽은 여전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