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얼굴인식과 증강현실을 결합한 놀라운 안드로이드 어플 Recognizr

by 썬도그 2010. 2. 28.
반응형
아직 국내에 나온 안드로리드폰은  모토로이 하나 뿐 입니다.
그래서 2010년 2월 말 현재  스마트폰의 승자는 아이폰이죠.  그러나 아이폰 열풍이 안드로이드폰이 출시되면
어느정도 그 열풍의 세기가 줄어들듯 합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도 기발한  어플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고 있습니다.

Recognizr도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릴 예정의 어풀인데요. 정말 엄청난 어플이네요

Recognizr는 기본적으로는 얼굴인식 어플입니다.  위 사진처럼  폰카로 사람을 비추면 사람을 인식하고 이름이 바로 뜹니다.
그러나 놀라운것은 그 사람 옆에  구글메일이나 싸이월드. 트위터. 페이스북.블로그 등등 개인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싸이월드 같은)  메일서비스 혹은  트위터같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바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물로 공개를 허락한 것들만  뜨겠죠
이 Recognizr는  Polar Rose’s의 얼굴인식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폰카로 얼굴인식을 하고  등록을 한후 그 사람의 블로그나 이메일 전화번호 트위터 싸이월드 주소를 등록하면 바로 바로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잘 이용하면 술자리에서 이름이 기억나지 않을때 얼굴에 폰카로 스캔하면 이름이 바로 바로 나오겠죠.

또한 이 얼굴인식 데이터는 인터넷으로 공유할 수 있어서  한번도 만나보지 못한 사람의 얼굴데이터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지만 이미 등록이 된 사람이라면 얼굴스캔을 통해서  그 사람의 이름을 바로 알아 맞출 수도 있겠네요

이 어플을 설치하면  폰카중에 얼굴인식 기술이 없는 폰카들도 많은데 제조사가 얼굴인식 기술을 특별히 넣을 필요가 없겠는데요
이 어플은  다음달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www.tat.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