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은 많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인도에서 걸어가다보면  자동차가 멈춰서 길을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줄어들었죠. 그 이유가 대부분의 차량안에 네비게이션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그러나 이 네이게이션이 차량용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한국의 모기업에서는 자동차가 아닌 자전거용 네비게이션도 있고 산행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등산용 네비게이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용 네비게이션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았네요.

탐탐은  랜턴형 사람을 위한 네비게이션입니다.  위치정보를 입력하고 길을 찾아갈때  스크린에 정보를 표시하는게 아닌  인도에 불빛을 비추면  위 사진처럼 위치정보를 알려줍니다. 마치 자동차 네비게이션과 비슷하네요

또한 그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을때는 벽면에 비추면  전체지도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QR코드도 읽어들일 수 있어서
그 지역에 대한 정보 즉 음식점. 호텔. 관공서등의 위치정보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낯선곳에 가면 그 곳의 지도를 보고 싶은데 쉽게 찾아 볼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자전거로 멀리 나갔다가 길을 잃었을때  그 지역의 지도가 간절합니다. 하지만 지도가 적혀 있는 안내판 찾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동사무소에서 그 지역 지도를 볼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QR코드같은 것으로  지역정보를 핸드폰으로 쉽게 읽게 할 수 있다면 참 좋은데 말이죠. 그런 지도 한장이  관광객들에게는 무척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탐탐 네비게이션도  관광객이나 영업직에 있는 분들을 위해서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아직 콘셉트제품이라서 실제 제품이 나온 상태는 아니게 좀 아쉽기는 하네요

자료출처 Designaffairs Studio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