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는 엄청난 오타들이 많습니다. 성격이 급한것도 있고  글을 빠르게 쓴다는 변명을 하지만  가끔은 제가 생각해도 오타가 참 많다고 느껴집니다. 그래도 너그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지적이 있을 때 마다 글은 수정하고 있지만 죄송한 마음은 수정이 안되네요.  블로그 오타는 수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수정이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동전의 오타같은 것들이죠
칠레의 50페소 동전에  오타를 낸 사람이 있습니다. CHILE라는 국가이름을 CHIIE로  표기한 조폐국 직원이 있습니다.

사진 위쪽을 자세히 보시면 C-H-I-I-E로 표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전은 2008년부터 사용되고 있는데 지금은 오타가 수정된 동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오타난 동전을 회수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동전수집가들 사이에 에픽(보기드문 물건)급으로 취급되어  환호성을 받고 있습니다.

칠레조폐국의 이런 실수는 이번이 처음도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도 책임은 져야 겠죠.
결국 조폐국 담당직원은 해고 당했는데  이 화폐가 너무 작아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오타가 잘 보이지도 않아서 동정여론도 참 많습니다.

같은 오타쟁이로써  동질감도 동병상련의 아픔도 느껴짐을 넘어서 오타의 대왕으로 추앙하고 싶기도 합니다.
100원짜리 동전에 오타가 나면 어떨까요?  그럴리는 없겠지만  오타난 동전이 유통되면  위조동전이라고  해서 사회적 혼란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 BlogIcon 실비단안개 2010.02.15 07: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오타가 많습니다.
    남의 블로그 오타는보이면서 제 글의 오타는 바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 - ^^

    동전이 만들어지기까지 여러 과정을 그칠텐데 관계자들은 그때는 왜 몰랐을까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2.15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아요. ㅎㅎㅎ 다른 블로그의 오타는 잘 보이는데
      그런데 페루 조폐국 직원들은 뭐에 홀렸나봐요 누군가 한명만 발견했어도 저러지는 않았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