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대항마인 구글 넥서스원 아이폰보다 좋은 기능도 있지만 미흡한 부분도 있습니다. 지난 넥서스원 발표때  의아했던것이
구글 넥서스원이  멀티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아이폰으 강점은 멀티터치가 되어 사진이나 인터넷 서핑을 할때 엄지와 검지로 줌인 줌아웃을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구글 넥서스원은  그게 불가능했습니다. 이유는  애플이 멀티터치를 특허를 내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했는지  넥서스원에서도 드디어 멀티터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에 올라온 넥서스원 업데이트 소식란에 멀티터치를 지원한다고  적혀 있네요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Google Goggles 지원

 Google Goggles은 이미지검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폰카로 사물을 찍어서  스캔을 하면 구글에서 비슷한 이미지를 보여주거나 문자인식을 해서 검색을 합니다. 참 놀라운 기술이죠. 이 기술은 애니 동쪽의 에덴에서도 선보였는데  정말  놀라운 기술입니다.
구글이 검색회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기술이죠. 

구글맵 기능개선 

구글맵의 기능개선도 보입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지정한 즐겨찾는 장소를 폰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맵기능도 생겻네요.  거기에 밤에 좀 더 쉽게 구글맵을 볼수 있게 나이트모드도 생겼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넥서스원 밤에 보다 쉽게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영상은 구글 넥서스원이 아닌 다른 안드로이드폰을 해커들이 해킹해서  멀티터치가 가능하게 해놓은것 입니다.
넥서스원도 이런 비슷한 모습으로  멀티터치가 가능하겠네요

넥서스원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lusblog.tistory.com BlogIcon 꼬마낙타 2010.02.03 0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 발자국 쫓아 갔군요. ㅎㅎ
    갑자기 옵니아를 아이폰처럼 쓰던 박진영씨가 생각 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