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제2의 도요타가 되나? 애플 27인치 아이맥 리콜 가능성 루머가 떠돌다 본문

IT/가젯/IT월드

제2의 도요타가 되나? 애플 27인치 아이맥 리콜 가능성 루머가 떠돌다

썬도그 썬도그 2010. 2. 3. 10:59
도요타가 연일 미국언론에 집중구타를 당하고  신뢰도가 떨여져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집단구타가 이유가 있는 구타죠. 3년전에 알고 있었던 가속페달이 가속후에 고정되는 문제는  정말 운전자의 생명까지 직결된 심각한 문제입니다.  생각해보세요.  가속페달을 밟았는데  그게 고정되어 버리면 차는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게 되고  운전자는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도요타는 이 문제를 간과했고 무시했습니다.

이런 문제는 현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마다 급발진 사고가 나오고 있고 증거 동영상도 나오고 있지만 현대차는 운전자 과실이라고 일축합니다. 또한 법원도 소비자가 자동차 문제라고 증명을 하라는 어처구니 없는 판결로  현대자동차편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몇달전에 강남에서 엄청난 속도로  질주해서 전봇대인지를 받고 전파된 택시 기억나시나요?
그것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급발진사고가 아닐까 하는 시선으로 바라보던데요.   비단 현대차만  나는 사고는 아니긴 합니다.
그러나  이런 급발진 사고들을 보면  전자장치가 많아진 최신식 차량들에서만 난다는 것 입니다.

도요타의 가속페달 문제도 전자장치가 많은 모델이후에 나온 문제라고 하잖아요. 이런 문제를 자동차메이커들이 점검 또 점검해야 하는데  너무 안이하게 생각하는것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대자동차도 언젠가 도요타꼴이 날것입니다.  타삭지석으로 삼아야지  올타꾸나 하면 안되죠

그런데  도요타같이 결함을 숨기고 있다고 의심받는 기업체가 하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팬보이를 가지고 있는 회사인 애플입니다.   이 애플제품중에 작년 크리스마스시즌 즉 블랙프라이데이때 많이 팔렸던 제품인 27인치 아이맥에 대한 결함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함증세는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화면이 깜박거리고 떨리고 노랗게 변하는 현상인데요. 이 문제에 대해서 애플은 지금까지 아무런 코멘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루머에 의하면 애플안에서 이 문제에 대해서 리콜을 해야하느냐 마느냐로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어제 발표된 27인치 아이맥 펌웨어 업데이트로 어느정도 해소될것 같아 보이는데  만약 이 문제가 제대로 해소되지 않는다면 제2의 도요타가 될 수 있다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도요타같이 회사자체를 흔들정도는 아니구 하나의 제품에 대한 이야기기에 애플 자체에는 크게 영향은 없을 것 입니다.  또한 지금까지는 루머단계구요.

그러나  위에 지적한 화면 깜빡임 노란색으로 되는 현상등은  지금 많이 지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27인치 아이맥 펌웨어가 중요하겠네요

출처 하드맥



2 Comments
  • 프로필사진 ㅇ.ㅇ 2010.02.03 12:17 어차피 플빠돌순이들은 그것도 잡배의 원대한 계획이라고 할테니 참 아이돌 기업이죠. 미국에서의 가격은 3년간 무상교환비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그 옵션을 빼고 살 수 없도록 되어 있고, 화면 수명 1년인 애플 제품을 그 옵션 빼고 살 사람도 없지요. 하지만 한국에선 은근 슬쩍 걍 그게 제품 가격을 이라고 팔고 서비스는 뽑기로 진행하죠. 그러고도 스타뻑스에서 한번 뻐기고 싶은 설레발에 눈먼돈 갖다 처박는 글로벌 호구 코리안들 손으로 된텅녕 선거를 하니 나라꼴이 조따구지요.
  • 프로필사진 할롱 2010.02.03 16:50 아 그말을 알겠더라구요 일단 애플을 떠나서

    지금의 도요타 사태보다 더욱 심하게 일어날수 있는기업이 현대라고하지요.

    현대의 엄청난 단가 인하 정책과 성장할려고 하는것을 보니 ㅎㅎ

    그리고 ㅇ.ㅇ 님에게 드리고 싶은말은

    애플이 아이돌 기업이라. 참 ;;; 어떻게 드릴 말씀이 없네요.

    저는 애플의 제품을 좋아해요 그리고 많이 가지고있지요.

    애플의 제품들은 애플의 초창기 제품 부터 폐쇄적 성향이 상당히 강하게 나타나지요.

    아 그리고 애플의 수명이라. 애플의 수명에 대해서는 그리 할말이 없네요.

    지금 삼성 핸드폰 엘지 핸드폰을 보면 만약 지금 아이폰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국내 시장을 빼앗길것 두려워해서

    이렇게 발빠르게 움직이지 않았을것입니다.

    아이폰을 그냥 옵션과 스펙으로만 본다고 하심 아이팟이나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가 왜 이리 유명세를 타는지

    이해를 못하시는 분인것 같네요.

    처음엔 애플에 제품을 만들어서 유명세를 탔지만 지금 애플을 이끌어 가는 원동력은 앱스토어에 있습니다.

    앱스토어의 힘이 어떻냐고요? 예전 닌텐도 회장이 이말을 했지요. 애플이 앞으로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나올것이라고.

    요즘 아이패드가 나올것이고 차후에 아이TV가 나올것이라고 하네요.

    만약 아이티비가 나옴 어떻냐고요?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맥시리즈 그리고 아이TV가 나온다면 우리가 듣고 보고 하는 제품은 또다시 애플의 주도하에

    들어가게 되는거예요.

    사람들은 길거리를 다니면서 아이팟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아이폰으로 듣고 게임을 하고 인터넷을 하는 그런체제요.

    그리고 아이TV가 왜 문제가 되냐고요?

    저 아이 시리즈를 필두로 해서 앱스토어가 뒷바침을 하면서 아이TV로 안방시장 그리고 안방게임기 시장까지 석권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저의 개인적 생각 이지만 그런것이 퍼지다 보면 가정에서 쓰이는 제품들이 모두 아이 시리즈로 도배가 되어 버리겠지요.

    아이티비로 집안에서 냉장고가 언제 끝났는지. 냉장고 안엔 어떤것이 들었는지.

    위에분 말씀을 보니. 연세가 그리 안되신것 같은데.

    지금 전세계는 애플의 주도하에 핸드폰 MP3시장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들어옴 그것이 더욱 심해 질것이고요.

    안좋은 평보다는 삼성이나 엘지에게 애플과 같은 선도 할수 있는 제품을 만들라고 더욱 말을 함이 어떨까요.

    삼성 반도체 네 선도 하고 있지요. 그러나 세계를 선도 하는 제품중 지금 곧바로 기억 나는것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것을 잘 생각 하셔야됩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이 최고로 불릴지 모르지만 차후에 어떻게 돌아갈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예전 소니의 워크맨 장악력을 보심 앞으로의 삼성도 어찌 될지 장담을 못하는것이지요.

    그 경쟁에서 살아 날려고 하면 남의 좋은 것을 가져와 그것을 응용 선도 할수있는 제품을 빨리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