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세계 최초의 우주블로거 Maksim Suraev

by 썬도그 2009. 11. 21.
반응형
최근들어 블로깅을 하는 분들이 늘고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같은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거기에 디지털노마족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길거리에서 쉽게  블로깅을 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폐쇄적인 무선랜시장때문에 한국은 여전히 큰 장벽이 있습니다.

1.2년 지난후면 한국도 다른 나라들 처럼 무선랜을 쉽고 싸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장소가  특이한곳은  장소의 특수성 때문에  타블로그보다 인기가 더 많습니다.
해외블로거분들이 여타의 국내 블로거보다 인기가 많은것은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사진과 문화와 이야기를 잘 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외블로거분들의 수준을 폄훼하는것은 아니고  다른 글들보다  호기심을 더 가지고 읽기 때문입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의 이목을 끄는 것중에는  사진속 재료의 색다름이 중요합니다.  한강의 노을지는 풍경사진보다는
에베레스트 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더 눈길이 가는 이유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료중에서 최고의 재료 탑클래스 재료 즉 장소가 어디가 있을까요?
저는  우주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주에서 지구를 찍은 사진은  많이 보긴 했지만  그래도  사진 한장 한장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사진들 이기에 눈길이 저절로 가죠.

우주에서 블로깅을 한다면 제 구독자숫자는 3만명 이상을 넘어서 국내 최고 인기블로거가 될것이라고  확신할수 있습니다.(응?)
농담이구요.

그런데  정말로 우주에서 블로깅을 하는 세계최초 우주블로거가 나왔습니다.
그 블로거 이름은 Maksim Suraev입니다

Maksim Suraev씨는  미국 우주인이 아닌 러시아우주인입니다. 
국제우주정류장인 ISS에서 거주하면서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우주에서 찍은 사진들을 황홀하기만 합니다. 





















탄성이 나올정도로 아름다운  사진입니다. 처음에 이 사진을 보고 경외감이 들더니 포토샵 작업을 한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경이롭기만 하네요. 이런 아름다운 달을 본 사람이라면 절대로 악하게 살지 못할듯 합니다.  우주에 갔다온 사람들은 대부분 착해진다고 하잖아요.
신의 느낌을 받아서 인성이 변한다고 하는데  저도  이런 광경을 직접 목격하면  지금보다 더 착해질지도 모르죠. ㅠ.ㅠ



지난달 미국 나사에서 두 우주인이  지구의 트위터족과 트위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주에서도 트위터를 하고 블로그를 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우주라는 떡밥이라면  덥석덥석 물어주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