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세계 최초의 우주블로거 Maksim Suraev 본문

IT/가젯/IT월드

세계 최초의 우주블로거 Maksim Suraev

썬도그 2009.11.21 14:13
최근들어 블로깅을 하는 분들이 늘고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같은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거기에 디지털노마족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길거리에서 쉽게  블로깅을 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폐쇄적인 무선랜시장때문에 한국은 여전히 큰 장벽이 있습니다.

1.2년 지난후면 한국도 다른 나라들 처럼 무선랜을 쉽고 싸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장소가  특이한곳은  장소의 특수성 때문에  타블로그보다 인기가 더 많습니다.
해외블로거분들이 여타의 국내 블로거보다 인기가 많은것은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사진과 문화와 이야기를 잘 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외블로거분들의 수준을 폄훼하는것은 아니고  다른 글들보다  호기심을 더 가지고 읽기 때문입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의 이목을 끄는 것중에는  사진속 재료의 색다름이 중요합니다.  한강의 노을지는 풍경사진보다는
에베레스트 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더 눈길이 가는 이유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료중에서 최고의 재료 탑클래스 재료 즉 장소가 어디가 있을까요?
저는  우주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주에서 지구를 찍은 사진은  많이 보긴 했지만  그래도  사진 한장 한장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사진들 이기에 눈길이 저절로 가죠.

우주에서 블로깅을 한다면 제 구독자숫자는 3만명 이상을 넘어서 국내 최고 인기블로거가 될것이라고  확신할수 있습니다.(응?)
농담이구요.

그런데  정말로 우주에서 블로깅을 하는 세계최초 우주블로거가 나왔습니다.
그 블로거 이름은 Maksim Suraev입니다

Maksim Suraev씨는  미국 우주인이 아닌 러시아우주인입니다. 
국제우주정류장인 ISS에서 거주하면서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우주에서 찍은 사진들을 황홀하기만 합니다. 





















탄성이 나올정도로 아름다운  사진입니다. 처음에 이 사진을 보고 경외감이 들더니 포토샵 작업을 한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경이롭기만 하네요. 이런 아름다운 달을 본 사람이라면 절대로 악하게 살지 못할듯 합니다.  우주에 갔다온 사람들은 대부분 착해진다고 하잖아요.
신의 느낌을 받아서 인성이 변한다고 하는데  저도  이런 광경을 직접 목격하면  지금보다 더 착해질지도 모르죠. ㅠ.ㅠ



지난달 미국 나사에서 두 우주인이  지구의 트위터족과 트위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주에서도 트위터를 하고 블로그를 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우주라는 떡밥이라면  덥석덥석 물어주고 싶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