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여름철, 모기퇴치제품 이렇게 사용하세요!

by 썬도그 2007. 6. 23.
반응형

식약청에 좋은자료가 있네요 퍼왔습니다

한글자료이니 다운받아서 보십시요.




□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여름에 사용량이 급증하는 모기향, 액체/매트전자모기향, 기피제 등 모기퇴치제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 등을 포함한 유용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 모기퇴치제품은 주로 카바마이트계 살충제, 피레스로이드계 살충제 등이 사용되고, 디에칠톨루아미드 등은 기피제의 성분으로 사용된다. 이들 성분은 곤충의 신경계를 공격하여 살충 또는 기피효과를 나타낸다.

 ○ 이들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환기를 잘 시켜야 하고 밀폐된 공간 또는 좁은 방에서 사용할 때에는 비염, 두통, 이명, 구역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하고, 전자모기향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스위치를 빼야 하며, 전기가 통하고 있는 전기훈증 살충기 열판에 직접 손을 대거나 급속으로 접착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 특히 살충성분이 어린이의 장난감 등에 닿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하며, 만일 닿았을 경우 즉시 비눗물로 씻어야 한다.  또한, 기피제를 어린이에게 사용할 때는 반드시 어른 손에 취한 후 어린이에게 발라주고, 어린이의 손과 눈·입주위에는 바르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이번 보도자료를 발표하면서, 여름철이면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모기퇴치제품을 사용할 경우 붙임의 상세 사용방법 등을 사전에 잘 파악하여 현명하고 안전한 사용이 되도록 당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