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아파트값 올리기 위한 금연아파트지정 너무들 하네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아파트값 올리기 위한 금연아파트지정 너무들 하네

썬도그 2009. 7. 28. 08:15
아파트에 살면 이웃집에 누가 사는지 사실 관심이 없습니다. 여자분들이야  남편출근시켜놓고  이웃집과 거래가 있을 수도 있지만 남자들은 이웃집과 딱히 이웃집과 말을 섞을 일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몇번 마주칠때가 있습니다. 바로  복도 계단에서 청승맞게 담배를 필때가 있고 그럴때 마주칠 때가 있습니다.
서로 어색한 인사를 하고 담배를 피면서  말을 섞죠.

어떻게 보면  아파트 계단은  남자들의 비밀 사교장소일수도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아파트에서 안내방송이 나오더군요

우리 아파트가  구청 보건소와 함께 금연아파트지정을 준비중이니  의견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금연아파트?  이제는 집에서도 담배 못피게 할려나? 했는데 들어보니  엘레베이터, 관리소앞, 놀이터, 지하주차장등 공공의 성격이 강한 곳에서는 담배를 피지 말라고 합니다.  다른곳에서는 잘 피지 않지만  복도계단이라는 말에  짜증이 나더군요.

집에서 담배핀다고 쫒겨난 남자들이 가는 피난처가 복도계단인데 그곳에서 피지 못하게 하면 담배 끊으라는 소리지

한번은 엘레베이터가 고장나서 12층에서 걸어서 내려오는데  복도계단 창문에 층층마다 있는 재떨이를 보고서 한참을 웃었네요. 나만 복도에서 피는게 아니구나 하면서요. 회사에서  담배 눈치보면서 피고 집에와서도 눈치보면 피는데 이제는  복도계단에서 까지 못피게 하는 모습에 이건 해도해도 너무하네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아예 담배를 팔지 말던지 .

그리고 방송내용에는  금연아파트 지정을 하면 아파트 이미지가 좋아지고 인지도도 높아지며 아파트값도 올라갈것이라는 말을 하더군요.

흠 결론은 아파트값이군.

몇년전에 모 아파트 부녀회에서  베란다에 빨래를 널지 말라는 협조문이 아파트 1층에 있는것을 찍은 사진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베란다에 빨래를 널면  아파트 이미지가 떨어져서 아파트값 떨어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모든것은 아파트값으로  연결되는군요. 아파트 부녀회의 설립이유중 첫번째가 아파트값 담합혹은  상승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아파트값 올라서 나쁠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아파트 투기를 할 목적이 아닌 20년이상 살 사람에게 아파트값이 1억이건 10억이건  큰 상관이 있을까요?
아파트를 팔고 자주 이사를 하면서  재테크의 목적이라면 몰라도 그냥 눌러서 살 분들에게는 아파트값이 오르건 내리건 스트레스 받을것은 없습니다


아파트 정책의 모든것은 아파트값 상승으로 향하는듯 합니다
금연아파트 지정에 대해서 강력하게 반대의사를 표시해야 겠습니다. 그러나  저의 의견은  분명 소수의견일 것입니다.
다수결로 하면 금연아파트가 되겠죠.  이제는 방에서 담배펴야 겠습니다.  공기청정기 할부로  하나 들여다 놓아야 겠네요.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oleg.tistory.com BlogIcon OLEG 2009.07.28 09:14 건강을 위한것도 아니고 집값을 위한 금연아파트라니 ; ; 너무 노골적,,이네요
  • 프로필사진 선술집 2009.10.24 21:39 오늘 저녁뉴스에 또 나오더군요 이젠 아예 법안으로 ㅡ,ㅡ;;;
    뭔가 웃기지않나요 ? 입으론 금연정책 하지만 손으론 담배를 말아팔고있음 ;;;
  • 프로필사진 hyomin 2009.11.19 11:44 담배안피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공용시설인 아파트 계단에 담배꽁초 쌓여 있는것 보면 아주~ 짜증납니다.
    베란다를 통해서 우리집까지 연기,냄새올라오는것도 짜증나구요
    모두들 안방에서 피는것은 어떨까요?
    계단에서 피더라도 꽁초는 집안으로 가져가시는것은?
    담배태우시는분은 말도 안된다고 하시지만..
    담배안태우는 사람 입장에서는 계단에서 피운다는것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아파트 밖에나가서 피우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11.19 12:01 신고 그냥 방독면 쓰고 다니세요.
  • 프로필사진 2010.01.14 19:4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댓글달아봅니다 2010.06.20 12:24 흡연하시는분들이 복도에서 피던 베란다에서 피던 집안 어디서 피던 다 냄새 올라옵니다. 복도에서, 베란다에서 펴도 건물안에서 담배연기가 맴돕니다...비흡연자들한테는 담배연기는 굉장한 스트레스입니다. 흡연자들이 상상을 못할겁니다...흡연자들이야 뭐 담배연기에 대해서 아무런 생각도 없으시겠지만....흡연자분들이 담배를 피고 싶으시다면,,,집밖으로 나가서 피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복도도 안됩니다....왜 건물안에서 담배피우는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십니까..담배를 피우고 싶으시면....나가십시오...저희도 담배연기 없는 공기를 마시고 싶습니다...본인의 행복(흡연)을 지키고 싶다면..남도 배려하십시오..
  • 프로필사진 담배많이피세요 2011.05.13 23:34 복도,계단에서 담배피면 다른집 현관문 틈으로 담배냄새 다 들어옵니다.
    가족을 위해 자기집에서는 못피면서 복도에서 핀다면 다른집 가족들은 피해를 입어도 상관없단말입니까?
    당신같은 사람이 우리 이웃이 아닌게 정말 다행입니다.
    집에 환자가 있거나 아기가 있는집으로 현관문을 통해 들어오는 담배냄새가 얼마나 역하고 스트레스받는줄아십니까? 담배 피지말라는게 아니라 알맞은 장소에서 피시죠.
    층층마다 재떨이가 있는 아파트라니...그 아파트수준을 알겠네요..
  • 프로필사진 폐암에 꼭 걸려라 2012.05.16 10:59 왜 거실을 나두고 복도 계단에서 피우는지 이해가 안감
    거실이 머시기하면 니들 자식방에서 문 꼭 잠그고 피우던지
    니들 식구들에게 피해 안주려고 복도 계단으로 가서 남에게 피해를 주는 그런넘들은
    담배피울 자격도 없다. 한마디로 재수없다
  • 프로필사진 시대가 변하면서 2014.03.28 11:17 년도 별로 다양하게 댓글이 달렸네요. 담배는...끊는게 맞겠네요. 더이상 스트레스를 풀 수단이 안되겠어요.
  • 프로필사진 궁금 2016.10.08 11:08 그래서 금연하셨나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