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책서평

YES24의 수익분배프로그램 애드온, 외부블로거에게 개방

by 썬도그 2009. 7. 11.
반응형
YES24는 인터넷서점 1위 업체입니다.  저도 한때는 YES24만 사용했는데 요즘은 알라딘으로 옮겼습니다.
이유는 알라딘의 TTB때문입니다.  알라딘은  땡스 투 블로그라는 독특한  수익쉐어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TTB를 통해서  블로그에 책광고를 하고 내 블로그를 통해 책을 구매하면  구매액의 3%정도를 블로그에  돌려줍니다.

이게 바로 TTB1이고  TTB2는  CPC(광고 클릭당 광고비 지급)모델입니다.
알라딘은 이렇게 TTB1과  TTB2를 통해 많은 블로거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YES24는  이런 수익쉐어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아닌 있었습니다.
애드온이라고 있었는데 외부블로그에게 개방하지 않았고  오로지  YES24블로거중에서도  스타블로거에게만  적용할수 있었습니다.  이 YES24 애드온은 TTB1과 비슷합니다.   클릭당  광고비를 지급하는게 아닌  클릭을 하고 책을 구매해야만  책 판매금액의 3%을  블로거에게 주는 CPA(구매가 이루어져야 수익을 지급)광고입니다


이 애드온이 7월 14일  외부블로그에 전격 개방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yes24.com/notice/FirstClass/Infoadon2.aspx#theme1
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알라딘 TTB와 다른게 하나도 없고   클릭당 광고비를 주는것도 아니여서
큰 인기는 없을듯 합니다.   그래도 알라딘과  YES24를 비교해서 좀더 싸게 상품을 파는곳이 있으면  번갈아가면서 사용해도 될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