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애드센스 6월부터 웨스트유니언으로 수수료없이 받는다

by 썬도그 2009. 6.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의 수표를 처음 받을때의 설레임은 아직도 기억합니다.  2007년 4월  애드클릭스를 블로그에 달고 한달이 지난후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는 애드클릭스와 비교가 안될정도로 많은 수익을  주더군요.

2007년 5월 5백달러를 송금받을때   수표받고  추심전 매입으로  환전하고  그 수표가 미국의 시티은행에 갔다오는 1달동안  조마조마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애드센스의 계정 블럭및 삭제는 정말로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내가 왜 블럭을 당했는지 모르겠다는 하소연도 들렸구요. 누구는 2천달러 벌었는데 하루아침에 구글의 통고를 받고  한푼도 못받았다는 소리가 많았습니다.   또한  추심전 매입으로 한화로 환전을 받은 사람도  계정이 그 중간에 블럭및 박달당하면 오히려 돈을 내 뱉고 수수료까지 내야하는 모습도 보이더군요.

애드센스 유저들은 구글코리아에 항의했습니다. 한국도 외국처럼   통장으로 바로 입금되는  시스템으로 갖추어 달라구요. 구글은 수차례 블로그 간담회를 통해 이런  불편함을  수렴했지만    외국처럼  국가간 직거래가 되지 않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축하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이번 달에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시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제 귀하의 지급 방식은 웨스턴유니온 퀵 캐쉬라는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6월 말에는 귀하계정의 ‘지급 내역’페이지와 ‘지급 세부사항’
페이지에서 귀하의 수익을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픽업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익을 픽업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1. http://www.payment-solutions.com/agent.asp 를 방문하셔서 국내의 웨스턴유니온 취급 지점의 위치를
찾으십시오. .
2. 해당 웨스턴유니온 지점에 전화하여 퀵 캐쉬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알아보십시오.
3. 다음의 정보를 지참하여 지점에 방문하십시오:
- 귀하의 MTCN (송금 콘트롤 넘버, 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는 귀하의 계정 내에 ‘지급 내역’
페이지에서 이번달의 ‘지급 완료’ 링크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 정부에서 발급하는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 송금인의 정보: Google Inc.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lifornia
94043, USA.
- ‘지급 내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귀하께서 지급받으실 액수

웨스턴유니온 지점에 가시면 퀵 캐쉬를 통한 송금을 받으러 오셨다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께서는 송금된 날짜로부터 60일 내에 이
액수를 픽업하지 않으시면 이 지급이 보류되어 다시 귀하의 계정으로 환급될 것입니다.

만약 귀하께서 계정에 지급 보류를 설정해두셨다면, 이 보류는 이미 자동 해지하였고 귀하께서는 6월에 웨스턴유니온 퀵 캐쉬로 수익을
받으실 수 있도록 설정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그런데 얼마전  구글에서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번달부터 웨스트 유니언을 받으시겠냐는 메일이었죠.
웨스트 유니언?  이건 또 뭐람  일단  하겠다고 답변을 하고  그게 뭐냐고 어떻게 받냐고 물어봤지만 답장이 없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페이팔처럼   수수료 없이 외국에서 송금한 돈을  아주 간단하게  받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거기에 수수료도 없다고 합니다.   송금자가  수수료를 물으면  받는 사람은  아주 편한 시스템이더군요.

잘은 모르지만 해외에 유학가거나 해외에 있는 분에게 송금할때 혹은 송금받을때 편하다고 합니다.
며칠전   국민은행에 가서   애드센스  수표 교환을 하면서 넌지시 물어 봤죠.  혹시 여기서도 웨스트유니언 취급하나요?
은행직원은 잘 알고 있더군요.   네 가능합니다.  송금자가 수수료를 낼텐데요. 라고 하더군요. 송금번호만 가져오면 된다고 합니다.  

우와!! 간단하네.

그럼 어디가서 찾아야 하냐고 물었더니  대출,외환코너인  저에게 말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웨스트유니언 취급점이  종로근처에 집중되어 있어  거기까지 가야 하나 했는데  가까운 국민은행 대부분 지점에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일즘  송금번호가 뜰뜻 합니다.  환전하고   그 과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게 저를 포함한  몇몇분만  베타테스터로 되는건지 모든 애드센스 유저들에게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그 과정을  적어볼께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이젠 좀 편하게 환전할수 있겠네요.  환전 수수료도 없는것 같은데  아주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