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은 땅(로드) 네이버는 하늘(항공파노라마)을 공략하다

by 썬도그 2009. 6. 19.
반응형
다음의 로드뷰 공개후에  포털의 지도전쟁은 다음의 승리로 끝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세세한 면은 네이버를  손들어주었는데 최근 다음지도 빠르게 진화하더군요.  계속 변화하는 모습에
정말  열정적이다라는 느낌까지 들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지도를 보다가 네이버지도에 변화가 있는것을 봤습니다
파노라마 서비스를 한다고 하네요

파노라마를 활성화 시키니  파란 표시가 군데군데 나옵니다.  




클릭했더니   고화질의 항공사진이 나옵니다. 좌우 위아래로 돌려보니  360도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네이버가 다음의 진군을 그냥 지켜만 보고 있었던것이 아니였군요.

이 파노라마 사진서비스가  뭐가 좋은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등산올라가서 본 서울시 모습을 보는 모습 같기도 하구요.  하지만  기존의 위성사진보다 더 선명한 모습 그리고  좀더 자연스러운 모습에   한 지역의 전체적인 조망을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홍대앞입니다. 홍대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느낅수 있네요. 뭐 서울이 거기가 거기인 모습이지만  또 세세히 파고들면  각 동네마다 특징들이 있는데 그런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의 구원투수 파노라마 서비스

라는 글을 보니 다른기업의 서비스를 퍼블리싱하는것 같네요.


다음은 땅을  스캔하고  네이버는  하늘을 스캔하네요. 두개를 잘 조합하면  그 지역을 가기전에  많은 정보를 얻고 갈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