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피변조까지 능수능란한 신종 스팸댓글 스팸필터로 차단하세요.

by 썬도그 2009. 6. 2.
반응형
티스토리가 좋은점중 하나가  스펨댓글을  일제히 지울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대부분의 스팸댓글은   아이피가 동일합니다. 그래서  아이피정렬을 통해서  한번에 싹 지우면 됩니다.

그런데  방금 이상한 스팸댓글들이 계속 올라오더군요


덥네용이라는  아이디로   개개의 아이피가 다 다릅니다.  헉!!  아이피 변조까지 하는  프로그램 구햇나 보다 했습니다.
십분동안 다 지웠습니다.  티스토리에 요구하자면  체크표시한 댓글 한번에  싹 지우는 기능도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그 기능이 없어서 일일이 하나하나 지웠습니다.  덥네용을  스팸필터에  등록시켰습니다. 아이디 덥네용으로 쓰면 바로 휴지통으로 가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아이디까지 변조 해서 필터장벽을 훌쩍  넘어서 들어오더군요
이런  스펨댓글은 처음 만나서  짜증이 확 나더군요.

티스토리가 알아서 처리하겠지 하면서 그냥 둘까 하다가  스펨댓글 내용을 살펴보니   웹하드 업체인듯 하더군요.  
여기에 아주 중요한 정보가 있더군요.

URL을 보니  hidisk.op.to가 공통적으로 들어가더군요.   저  주소를 스팸본문필터에 등록했더니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스팸댓글러가  아이피와  아이디를 매번 바꾸어서 들어와도  광고하는 내용은  바꾸지 못하는(바꾸면 광고내용이 이상해지죠)
모습을 보고   등록했습니다.

혹 여러분들중에 이런  댓글들이 달리면   본문 필터기능에 공통된 단어를 등록시켜서  방어하십시요.
다만 파일이나 받으세요 라는 것을 필터에 넣으면  애먼 분들 필터링 당하니까  조심하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