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대형 포털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에  애도의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가 죄가 있건 없건을 떠나서  한나라의 큰 어른이  서거한것에 대한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소리죽인 울음소리가  울려퍼지는 밤입니다. 
그를 지지하던 않던    나라의 어르신이  사라진것은  국가적으로  큰 손해입니다.
허물이 있엇지만

그의 소탈한 모습은 아직도 기억납니다.    여학생들의  사진촬영에  무릎을 굽혀 사진을 찍어주던 모습은 아직도 기억나네요.
다만 너무 감정적으로 다가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런 분위기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허물을 덮자는 모습은 반대합니다.  죄는 덮을게 아니고  치루어야 할 댓가입니다.
다만 죄는  죄대로 평가받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받은 감동과  업적은  담백하게 평가받았으면 합니다.

유서의 글대로  후세가 그를 평가할것입니다.

수십년이 지나고   노무현 전 대통령만한   대통령도 없었다는  불행한 한국의 역사를 만들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항상 깨어있어야 할것입니다.   

오늘 길거리에서 받은 경향신문의 호외입니다. 중국 일간 신경보는 한국의 정치문화를  지연과 혈연주의의 인습에 기인하고 있으며 대통령의 권한도 크고 임기가 길다는 제도적 요인이 작용했다고   쓴소리를 했습니다.

공산국가에게 훈수받는 모습, 참 서글퍼 지네요.  대통령  5년 단임제,  노무현 전 대통령은  개헌을 주장했다가  묵살당했습니다.
우린 공산국가에서 손가락질 받는 불행한  민주주의 국가인가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you 2009.05.24 0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말씀은 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당연히 죄가 있다면 처벌받고 그 죄의 값을 치뤄야 하겠죠.근데 실질적으로 노전대통령의 혐의가 입증됐다거나 증거가 확보됐다는 얘긴 어디서도 듣지 못했습니다.말하기도 지겨운 '포괄적 뇌물의 공범'의 '혐의'만 있을뿐이죠.몇달동안 털고 짜고 뒤집어도 증거가 없는데, 이것이 무죄가 아니면 무엇입니까?

  2. Favicon of http://jm.ufree.kr BlogIcon 코프 2009.05.24 0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이 제일 나았습니다...


    p.s 검찰이 아무리 염X을 해도 노무현 대통령의 죄는 없을 겁니다.
    단지, 원인이 될 수는 있겠지만요... 이 점이 제일 씁쓸하고, 안쓰럽고, 슬픕니다.

    이 것 때문에 가셨다니.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5.24 0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주변사람 관리를 못한것도 죄라면 죄라고 생각도 듭니다. 친인척비리도 다 대통령의 잘못이니까요

  3. Favicon of https://milyung.tistory.com BlogIcon 미령 2009.05.24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에 무시를 당하다니... 하지만 분명 틀린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뭔가 정치쪽이 확실히 잘못되었습니다. 무관심과 무조건적인 옹호, 지역주의 이런것들이 사라져야... 적어도 줄어들어야 지금의 국회의원들의 독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MB도 문제지만 한나라당이 더 문제인것 같습니다. MB뒤에 서있는 척 하면서 욕은 MB가 다먹고 한나라당은 다음 대선을 준비할것입니다. MB혼자서 할 수 있는일은 적습니다. 더 강력하고 악랄한 집단은 한나라당입니다.
    대통령이 한나라당에서 나오지 않았을때도 한나라당 편을 들었던 조중동. 그것은 그만한 힘을 가진 집단이라는 믿음 때문이 아니였을까요...
    아무튼 문제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