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무력화 시킬 가공할만한 미국의 미래의 무기들

by 썬도그 2009. 5. 9.
반응형
지금 현재로써 미국에게 가장 위협적인 존재가  북한입니다.  아직까지 대륙간 탄도 미사일 제조 기술을 보유했다고 말할수 없지만  언젠가는 미국에게 인정받는 날이 오겠죠.  러시아와 중국은 이미 대륙간 탄도 미사일인 ICBM미사일이 이지만 미국과 직접적인  무력충돌을 할 위험은  북한보다는 낮습니다.

미국은  이 대륙간탄도 미사일에 노이로제에 걸린 나라 같습니다. 전세계를 방어하겠다고 가상의 적인 중국과 러시아(공교롭게도 미국에 위협이 되는 러시아,중국,북한이 붙어 있네요)와 북한을 목표로  전세계에  미사일 디펜스라는 모기장을 칠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3국에서  ICMB가 날아오르면  대기권에 들어가기전에  장거리 패트리어트 미사일로 요격하고 1차 요격이 실패하면  2차로  대기권밖에서 격추 시킬수 있는 MD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MD가  신뢰성이 떨어진다는것이죠.

사실  핵탄두를 탑재한 ICBM가  대기권 밖으로 나가면  미사일의  뚜껑이 열리면서 수많은  디코이(미끼)와 함께 진짜 핵탄두가  쏟아져 나와서   목적지까지 날아가서 떨어집니다.  문제는 이 수많은 디코이중에서 진짜 핵탄두를  구별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 수많은 디코이와  진짜 핵탄두를  모두 다 요격해야 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미사일 뚜껑이 열리기전에  격추시키는게 최우선이죠.  그러나  미군은  지금까지   미사일 요격실험에서  몇번의 실패를 맞보았습니다. 

예정된 데이터대로 날아가며 발신 장치까지 장착한 비행물도 맞추지 못하는 상황에서 MD에 대한 회의론은 여전히 제기되었습니다
그러다 2007년에 성공하긴 했는데 미 의회에서는 시큰둥했죠. 몇번 더 실험해보면 믿겠다고 하더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런 시스템으로는 ICBM 막지 못합니다.
80년대 잠깐 거론되었던  위성에서 꼬물꼬물 올라오는 핵미사일을   레이저를 쏴서 터트리는  스타워즈 개념이면 몰라도요.  레이건 대통령때  소련의 핵미사일 막겠다고  위성에 레이저포 달아서 쏘는  가상CG 얼마나 봤는지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그런데 이게 20년이 지난 지금  곧 실현될것 같습니다.


가까운 미래의 핵미사일 디펜스 개념은 이렇게 될것 입니다

ALHTK(Air-Launched PAC-3 Missiles: 공중에서 비행기를 이용해 발사하는 패트리어트 미사일)
우리나라에도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있긴한데 구형 모델입니다. 지상에서 지대공 미사일인데 이 패트리이어미사일의 업그레이드 버젼인 PAC-3은 공대공 미사일입니다. 공중에서 비행기에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탑재해서 대기권으로 기를 쓰고 날아가는  핵미사일을 맞추는 시스템입니다.

그와 동시에   ABL(Airborne Laser: 메가와트 급의 레이저로 미사일을 요격하는 시스템)
이 보잉기에 탑재된 레이저로 미사일을 요격합니다.이 메가와트 레이저 공격무기는   미군짚차인 험비에 탐재할수 있는 경량화도 성공한듯 하더군요.   앞으로는  하늘에서 날아가는  미사일이나  크루즈 미사일을 지상에서  레이저를 쏴서  터트릴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2015년에서 2017년 개발을 목표로  미군이 추진하는  신무기가 있습니다.
MKV(Multiple Kill Vehicle: 소규모 우주 비행체가 탄도탄에 접근해 요격하는 방법)
인데요. 이게 바로 20년전  본  스타워즈의 모습입니다.

패트리어트와 레이저가 놓친 미사일은 대기권 밖에서  미사일 헤드가 열리면서  수많은 디코이와 함께 핵탄두가 나옵니다. 이렇게 수많은 파편같은  미사일을 모두  이 MKV가 요격시킵니다.  아마 레이저를 쏴서 요격할듯 한데요.


MKV의 핵심기술은 자세제어입니다.  우주공간에서 자세제어가 중요하죠.  또 중요한 기술은 비젼센서인데요.
핵단두를 멀리서도 판별하고 요격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 무기는 지금 록히드 마틴사와 Raytheon사가  만들고 있고  2015년에서 17년 사이에 시제품이 나올듯 하네요


지금 테스트중인데  마치 공중부양을 한듯  자세제어가 대단하네요.  이 시스템이 완벽하게 갖추어지면  미국은 한층 더 어깨에 힘을 주겠군요.  오바마는 안그럴줄 알았는데  부시가 하던 MD(미사일 디펜스)를 계속 이어간다고 합니다.
러시아가 싫어하던 말던 폴란드에 MD기지 만든다네요.

이런 무기 만드는 돈을 복지쪽에 썼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덧붙임글 :  이 MKV 기술은  지난 4월달에 오바마정권에 의해서 개발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다음정권이 다시 공화당이되면 다시 개발을 이어갈듯 하네요.  이 부분은  댓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