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미국사진기자협회에서 뽑은 2009 최고의 보도사진들

by 썬도그 2009. 4. 18.
반응형
사진은 권력이다는  블로그 명으로 이 곳을 운영한지 2년이 넘어가네요
이 사진은 권력이다라는 말은  포토저널리즘을 생각하면서 지은 블로거명입니다.

진실을 위해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세계를 사진으로 존재하게 만드는 사진기자들
미사진기자협회가 뽑은 올해의  포토저널리즘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Still Photograhy, Photo Editing, Web Sites, News Video Photography, 그리고 Video Editing. 5개 분야에서  시상을 했습니다.

그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스틸사진부분

대상    프리랜서 / Walter Astrada


SWEDEN PGB PHOTO AWARD 2009  올해의 사진상을 받은 이 사진은  미사진기자협회에서도 대상을 받았습니다.
좋은 사진은  세상이 모두 알아 보네요

2008년 1월 17일 나이로비의 키베라 슬럼가에서 7살짜리 꼬마아이가 케냐경찰이 든 곤봉을  보고 기겁을 합니다.
케냐의 반대파 지도자인   Raila Odinga를 지지하는 시위대들이 슬럼가로 숨어들면서 1백명이 넘는 경찰들이 집집마다 수색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케냐사태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대부분 모르실것 같아서 좀 설명해 드리자면  2008년 1월 3일 케냐는  부정선거 시비로  사망자가 수백명이 속출하게 되고
자칫잘못하면  종족간 분재응로 번질 우려가 있었습니다.  미국은 테러와의 전쟁을 도와준 키바키 대통령의 재선을 축하했다가
부정선거의혹과 반대세력들의 대규모 시위가 있고  수백명이  시위로 죽어가자   어느편도 들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다른 이웃국가와 유럽국가들은 평화적인 해결을 촉구만 할뿐  내정간섭을 할수 없었습니다.
경제제재도 별 효과가 없는 자급자족율이 높은 케냐는  어떠한 압력에도  굴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와 마찬가지로 부정부패가 만연한 국가이죠.  아프리카 대부분이 북한과 같은 독재국가라고 하던데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저 7살짜리 꼬마가 뭔 잘못이 있겠어요.  케냐에 태어난것을  저 꼬마는  한스러워 할까요?  아이들에게 부꾸러운짓만 안하고 살면  세상은  이렇게 고통스럽지만은 않았을거예요.


발행부수 115,000이상 언론사중 수상작

1위  프리랜서 Walter Astrada
2008년 5월 4일  우간다의 한 여인이  식량배급에 불평을 하고 있습니다.



발행부수 115,000이하 언론사중 수상작

1위 Arizona Daily Star/James Gregg
53세의 Richard Daniel씨가 곤히 자고 있네요.  행색을 보아  노숙자로 보이는데  이분은 Pima Community 대학에서 
대수학과 천문학을 배우러 해뜨기전에 버스를 타고  대학으로 갑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합니다.



멀티페이지 뉴스

1위 중국 지진참사  /L.A타임즈





웹 동영상 기사

1위  중국지진참사 “Hoping for a Miracle Amid the Rubble / 워싱턴포스트



더 많은 작품은 http://bop.nppa.org/2009/ 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