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차라리 준우승이 낫다. 국대야구선수들 카퍼레이드 해줘야 한다

by 썬도그 2009. 3. 24.
반응형

차라리 잘 됐습니다.  준우승한게 오히려 한국야구에 보약이 될것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 같지만 솔직한 제 심정입니다. 우승이요? 우승하면 더 좋죠.  저녁에 술자리라도 해야 할듯 좋아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경기를 생각해보면  한국이 이기긴 힘든경기였고  9회말 3대3 까지 간것은 또 한국야구의 역사책에 큰  에피소드 하나
담기는가 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우승의  감격스러움 앞에 까지간 떨림을 접고 오늘 경기를 뒤돌아보면  한국이 절대적으로 밀린 경기였습니다.
일본 선발투수 이와쿠마 히사시에게 한국은 철저하게 농락당했습니다.   추신수의 홈런을 빼면 거의 당했다 수준이 맞겠죠
그에 비해 봉중근은 오늘도 고군분투했지만  현미경, 데이터야구를 하는 일본선수들에게 간파당한듯 하더군요.
공의 구질이 그나마 구질구질하여  큰 안타를 맞지 않았지만  투수쪽에서 확 밀리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두터운 선수층은  우리가  일본야구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는 아직 좀 미흡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단기전에는 모르나 일본국가대표와 한국국가대표가  15연전을 한다면 그 차이점을 확실이 들어나겠죠.


차라리 잘됐습니다.
만약 한국이 우승했다면  한국야구가 세계제패했다는 기쁨을 넘어  일본야구를 발아래 둔 느낌의 언론보도와 호들갑과 과잉된 사실들이 옐로우 저널리즘은 물런 공중파 뉴스에서 까지 나올것이었습니다.   그런  과잉된 모습은  지금의 한국축구국가대표의 모습으로 변질될것입니다.   한국축구가 월드컵4위를 했고 마치 아시아최강을 넘어서  세계적인 축구팀으로 거듭난것처럼 말했지만
이후 한국축구는  세계에서 큰 활약을 하지 못합니다. 물론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 많았지만  한순간의 거품이었죠.  박지성이 오히려 돌연변이 같아 보입니다.   지금 한국축구경기 보는 분들 많이 줄었습니다. 눈높이는 세계4강인데 매번 하는 모습은  아시아란 골목대장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모습이니까요

차라리 잘됐습니다.
준우승을 함으로써  우승에 대한 목표를  남겨두었고  우리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되돌아 보는 기회가 될것입니다.
또한 일본이 오늘 우승을 하면서도 한국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기에 충분했습니다.  악발이  멘탈스포츠를 하는 한국야구팀에  이제는  30년 발언이 아닌   한국대표팀 혐오증도 생길듯 합니다.   오늘 경기 보세요. 얼마나 진득거렸는지요. 제가 일본사람이고 야구광팬이엇다면  한국의 넌더리 나는 플레이에  공포스러웠을것입니다.


너무나 잘했습니다.
자기 기량의 120% 아니 200% 이상을 해준 선수들 특히 수비는  그 한장면 한장면을 찍어서 사진전을 해주고 싶을정도로  세계적수준이었죠.  이들에게 KBO나 정부에서는  조촐한 만찬말고 카퍼레이드라도 해주었으면 합니다.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카퍼레이드냐 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용기와 희망이 없는 현시점에  과잉오버도 좀 필요한것 같기도 하네요.

한선수 한선수 모두 잘했습니다. 해볼것은 다 해보고 졌기에 아쉬움도 없구요.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입국하시고 멋진 대국민 뒷풀이 있었으면 합니다.  야구의 수비가 이렇게 재미있는 매력이 있는지 알게 해준 대회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