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은 기존 아이폰의 정방형 크기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서 좀 벗어나서 갤럭시 폰처럼 세로로 긴 신호등 디자인으로 변했습니다. 그럼에도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이전처럼 3구짜리 가스레인지 또는 인덕션 디자인이라고 놀림을 받았습니다.
전 디자인에 민감하지 않아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데 이 후면 카메라 디자인 싫어하는 사람들도 참 많더라고요.
아이폰17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디자인 크게 변하다
구글 픽셀폰이 풉하고 웃을 디자인이네요. 너무 비슷하게 생겼어요. 구글 픽셀폰처럼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카메라를 배치합니다. 아이폰 16 프로 맥스와 디자인이 크게 다르네요. 이 랜더링 디자인은 Wylsacom이라는 러시아 채널이 오픈한 아이폰17 프로 맥스 추정의 디자인 랜더링입니다. 물론 이곳에서만 이런 디자인이라고 말하는 건 아니고 복수의 채널에서 이런 디자인이라고 여러 번 소개되었습니다. 따라서 신빙성은 높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 변화는 2019년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 이후 어언 6년 만에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변하네요. 솔직히 6년 동안 우려 먹었으면 더 우러나올 것도 없죠. 너무 오래 디자인이 정체되었어요. 물론 이 디자인도 루머 단계라서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2025년 9월에 아이폰17 프로 맥스가 나오니 그때 가보면 알겠죠. 다만 꽤 많은 출처에서 이 디자인이라는 소리가 많네요. 대표적인 것이 프레임 주물 공장에서도 비슷한 모양으로 실물이 유출되었어요.
아이폰17 프로 맥스는 티타늄 또는 알루미늄으로 회귀?
소재에 대해서는 분분합니다. 티타늄을 유지하느냐 아니면 알루미늄으로 회귀하느냐인데 의견이 분분하네요. 아이폰17 프로 맥스의 디스플레이는 재생률 1~120Hz이고 6.9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RAM도 아이폰17 프로와 프로 맥스가 8GB에서 12GB로 늘어납니다. 이유는 AI 때문입니다. 이 늘어나는 모바일 D램 수요에 하이닉스가 방긋 웃는거 아니냐고 하이닉스 직원에게 전시회에서 물어봤는데 가격도 싸고 큰 매출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삼성전자 D램 대신 경쟁사가 아닌 하이닉스 D램을 주로 사용하는 아이폰이라서 판매량이 늘면 하이닉스도 떡고물을 얻어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17은 아이폰17 에어라는 얇은 스마트폰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질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