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삼성 갤럭시 링의 스펙과 기능과 가격을 살펴보다

by 썬도그 2024. 7. 11.
반응형

지난밤에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가 있었습니다. 올해는 프랑스 파리에서 대규모로 진행했는데 이유는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이 출시되는 것도 있지만 올림픽 후원사 삼성전자가 올림픽 마케팅을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링 스펙과 가격

삼성 갤럭시 링

 

 

삼성 갤럭시 링

시작 가격 399달러
크기 7 x 2.6mm
사이즈 5 - 13, 총 9가지 사이즈
무게 2.3 - 3.0g
색상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배터리 수명 최대 7일
내구성 10ATM, IP68
연결성 블루투스 5.4
센서 PPG(심박수, SpO2(산소포화도)), 피부온도, 가속도계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는 스마트 링 시장은 거이 형성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스마트 링 시장에서 선점한 업체가 있었습니다. 바로 오로라입니다. 오로라는 오로라 링으로 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고 여러 기업이 이 스마트 링 제품을 선보이면 무조건 고소부터 때리기로 유명합니다. 

 

당연히 오로라 CEO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링이 나오기 전부터 고소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결론 날지 모르겠지만 습관적 고소만 하는 회사 제품은 이 갤럭시 링을  넘어서기 어려울 듯합니다. 기능과 성능이 워낙 좋으니까요. 

 

가격은 399달러입니다. 55만원 정도인데 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부담스러운 가격도 아닙니다. 갤럭시 워치 7의 시작 가격보다 100달러 더 비싸고 경쟁 제품인 오로라 링의 299달러에서 549달러 사이에 있습니다. 다만 모든 새로운 디바이스는 첫 번째 제품은 무조건 걸러야 합니다. 그래서 2세대에서 문제점을 해결해서 나오고 3세대가 가격까지 낮아서 3세대부터 사라고 하죠. 

 

삼성 갤럭시 링

무게는 3g 이하이고 사이즈는 총 9개의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무려 7일로 1주일 내내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에 충전해서 사용하기에 배터리 때문에 낭패를 볼일은 없습니다. 센서는 심박수, 산소포화도, 피부온도, 가속도계가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링

사람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르죠. 그래서 구매하기 전에 5~13까지의 사이즈에서 적절한 사이즈를 찾아야 합니다. 더미 반지를 착용해 보고 가장 적당한 사이즈를 측정한 뒤에 그 사이즈에 맞는 갤럭시 링을 구매하면 됩니다. 참고로 기존 반지보다 안에 센서 등이 있어서 좀 한 사이즈 더 큰걸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너무 헐렁한 걸 끼면 피부 접촉을 해서 데이터를 얻는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링의 헬스 트래킹

스마트워치의 기능과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주로 모든 데이터는 스마트폰에서 봐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 헬스 앱을 설치해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을 보면 갤럭시 링은 심박수를 모니터링해서 심박수가 정해진 값보다 낮거나 높을 때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피부 온도 센서로 피부 온도를 측정하고 장시간 활동이 없을 때는 활동이 없다고 알려줍니다.  

 

잠자리에 들면 갤럭시 링은 수면 AI 알고리즘으로 수면 패턴을 추적합니다. 또한 수면 지연, 야간 움직임, 침대에서 보낸 시간 등등 다양한 수면 점수 지표를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서 에너지 점수로 알려줍니다. 이는 오로라 링의 점수 기능과 비슷해서 이걸로 고소 먹을 듯 하네요. 

 

갤럭시 링의 더블 핀처 제스처

삼성 갤럭시 링

손가락 검지와 엄지를 탁탁 치는 더블 탭을 치는 더블 핀처 제스처를 통해서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로라 링에 없는 기능입니다. 더블 탭을 치면 사진 앱이 실행되고 알림을 해제하는 등 다양한 컨트럴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 배터리와 사용 시간 

삼성 갤럭시 링

크기가 작아서 배터리가 18 ~ 23.5mAh입니다. 사이즈 12~13 크기는 최대 7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작은 두께의 갤럭시 링은 4~5일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링 사이즈에 따라서 사용 시간이 좀 다릅니다. 

 

그러나 배터리가 떨어지면 같이 제공하는 충전 케이스에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 케이스는 361mAh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고 USB-C로 충전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잘 나온 편이고 가격이 좀 비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디바이스 잘 아는 분들은 2세대나 3세대를 사는 것이 현명하기에 지켜보는 것이 현명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