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풍력과 파력을 동시에 이용하는 새로운 풍,파력발전기

by 썬도그 2009. 2. 11.
반응형
요즘 신에너지에 대한 글을 자주 올리네요.  그래도 제가 관심가지는 분야라서  자꾸 소개하게 되네요. 탈석유화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듯 하네요.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풍력발전기는 해안가나 높은 산등성이등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태양광보다 풍력발전이 더 많은 전기를  효율적으로 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소움이 장난이 아니라고 하네요.  관광객이야  멋진 그림으로 보이지만 마을주민들은 윙윙 돌아가는 소리에 짜증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풍력발전기를  해안가가 아닌 아예 저 멀리 바다로 내보내면 어떨까요?  그렇다고 공해상에 보내는 것이 아닌 연근해에
설치하는 것이죠. 거기에 파도의 출렁거림을 이용한 파력발전도  같이 생산한다면 더 좋겠죠.

Wave Treader

라는 이 발전기는  풍력발전과 파력발전을 동시에 할수 있는  풍파력 발전기입니다.

보통 태양광발전과 풍력발전을 대체전기발전수단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 파력발전도  있습니다. 바닷물의 출렁거림을 이용한 발전인데요.  이 풍력과 파력을  동시에 이용하는 발전기 입니다.  500킬로와트의 전기를 생산할수 있다고 하는뎅. 생산된 전기는  해저케이블을 통해서  육지로 전송됩니다.   올해 프로토타입 제품을 선보이고 2011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태양광까지  같이 할수 제품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태양광, 파력, 풍력을 동시에 이용한다라 아주 획기적인데요.
그나저나  경제성이 좀더 높아져야 이런 풍력, 태양광을 집에서도 사용할텐데요. 기술발전이 더 많이 되야 될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