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바람잘날 없는 티스토리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저작권 위반타령

by 썬도그 2009. 1. 25.
반응형
방금전에 올린

2009/01/25 - [아름다운 산행] - 관악산에서 본 눈이온 서울설경  라는 글을 쓰고서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이상한 문구가 맨 끝에 달렸습니다.


저작권을 보호해주세요!!!  라는 티스토리의 외침
응?  내가 찍은 사진을 무슨 저작권 위반이 의심된다고 하는건지.  무슨 알고리즘으로  저작권위반을 필터링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 알고리즘이 너무 강력하던지 아니면 너무 엉성하네요.   자기가 찍어서 올린 사진을 저작권 의심 사항이라고 하니 난감스럽습니다.

혹시 어제 올린 관악산 고양이 사진을  다른 포스트에 다시 올려서 그런것인가요? 그렇다면 고양이 사진만  저작권 의심이라고 해야지
올린 사진 전부를 의심한다고 하니  당췌 어떤 알고리즘인지 유추해볼수가 없습니다.뭐 하여튼 포털과 티스토리가 저작권위반을 이전보다 강력하게 단속하고 있는것은 확실하네요.


덧붙임 :  이 포스트에 올린 스샷캡쳐장면도  저작권위반으로 블럭 당했습니다.
  1. BlogIcon isdot 2009/01/25 1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제 사진 올렸는데 똑같은 내용이 뜨더군요. 그리고. 그 사진이. 안뜹니다. 썬도그님의 '관악산'사진 안 뜨고있습니다. 허허- 일단 문의메일은 보내놨는데. 허허- 저만그런게 아니었군요. 허허-


댓글에서도 알수 있듯이 이건 제 블로그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티스토리 요즘 자꾸 왜 이러나요. 점점 밉상되고 있습니다.
설연휴라서 직원들도 많이 없을텐데 빠른 조치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작권위반 경고는 그렇다치고 사진을 막무가내로 블럭처리하면 어쩌라는 것입니까?  저는 사진 잘보이기에 그런가보다 했는데 다른분들에게는 안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몇몇 블로그들만 문제가 생기는듯 하네요.  빠른조치  급조!!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