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공책에 필기한 내용을 바로 컴퓨터로 저장할수 있는 에어펜 미니

by 썬도그 2008. 12. 30.
반응형
예전에  어디서 언뜻 본 기억이 나는데요.  참 신기했습니다.  공책이나 종이위에  클립처럼 꽂아놓고  디지털펜으로 필기를 한후에
필기내용을 바로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서 컴퓨터에 저장하는  전자제품을 보고 정말 세상 좋아졌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대학생이나 중고등학생에게 아주 좋을듯 해 보여서요.

오늘 이 제품 이름을 알았습니다. 디지털 에어펜 미니라는 일본 제품이네요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액정이 달린 센서부분을  공책위에 끼워놓고  적외선과 초음파로  디지털 펜의 위치를 검출하여
그 내용을 본체에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이 센서부분은 전원버튼 단 하나가 있구 나오는 숫자는 페이지 숫자입니다. 100페이지 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건전지는 리튬이온전지로  수시로 충전해서 쓸수 있습니다.






펜의 수신부는 뒤쪽에 있는데 건전지가 같이 들어 있네요.



이 펜은 PC와 연결할때는 타블렛펜으로도 쓸수있게 펜 옆구리에 버튼이 달려 있어 마우스 우측버튼 역활을 합니다



이렇게 작은 스프링노트에서도 사용할수 있네요. 기자분들 아주 유용하겠는데요.






저장된 파일은  OCR프로그램에서 인식할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필기한 내용을  OCR프로그램으로 문자로 변환하고
그림은 따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실시간으로 필기한 내용을 컴퓨터로 보낼수도 있네요










제가 본것은  이 제품의 이전 제품인가 봅니다. 이전 제품은 AAA건전지4개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최신버젼입니다.

airpen MINI주된 스펙
제품명 airpen MINI
독해 방식 적외선·초음파 감지식
용지 사이즈 최대A4
메모리 2MB(A5사이즈로 약100페이지)
인터페이스 USB
전원 센서부:내장 충전지(약15시간)
펜:버튼 전지(약90시간)
사이즈 센서부:폭68×깊이33×높이21mm
펜:길이145×굵기10.6mm
중량 센서부:약89g
펜:약17g


가격은 166달러입니다.  국내에서 이 제품이 시판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학생들과 같이  필기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제품일듯 합니다.

제조사 싸이트는 http://www.airpen.jp/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