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프로펠러모양이 아닌 수직형의 풍력발전기 Windspire

by 썬도그 2008. 12. 2.
반응형

요즘 바람이 많은 지역인 대관령이나 바닷가 제주도에 가면 풍력발전을 하는 거대한 프로펠라를 자주 볼수 있습니다.
관광효과도 있고 에코프랜들리한 풍력발전을 할수 있는 두가지 이득이 있는데요.

그러나 단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먼저  거대한 크기는 눈요기로는 좋지만  설치비가 무척비쌉니다.
또한 국내기술이 아닌 독일기술이 대부분이기에 고장나면 세월아 내월아 수리를 기다리거나  그냥 가동을 중단하고
안씁니다. 혈세낭비죠.   그것보다 더 큰 문제는  엄청난 소움이 난다는 것입니다. 모터 돌아갈때마다 프로펠러에 닿는
바람에 의해  소리가 윙윙 소리가 납니다


이렇게 가끔 부셔지기도 하구요.  예전에 TV에서 보니 동네 주민들이  낮에는 모르겠는데 밤에 잘때면 바닷가에서 들려오는 풍력발전기 소리에 미치겠다고 하더군요.  소음이 상당한가 봅니다.




하지만 이렇게 아담사이즈로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는   Windspire라는 수직형 풍력발전기가 있습니다. 크기는 9미터 정도되는데
3KW의 전기를 발생한다고 합니다. 거대한 프로펠러형 풍력발전기에 비하면 작은 전기생산량이지만  풍력발전을 하고 싶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마당에 이 풍력발전을 설치할수 있는 간편성이 매력적이네요. 거기에 소음도 없구요.
또한  WI-FI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풍력발전량을  PC에서 수시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미정부에서는 이 풍력발전을 설치하면 30%정도 정부보조금을 준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얼마전 뉴스를 보니  태양광발전 보조금을 대폭 축소한다고 하던데  거꾸로 가는 정책같습니다.

한국도  대체에너지 시설을 구매설치하면 정부에서 일정부분 지원금을 주는 제도로  녹색성장을 이루었으면 합니다.


반응형